권언유착의 실체?…진중권 “한상혁, 제보자X-최강욱-황희석 작전 이미 알고 있었다”

권언유착의 실체?…진중권 “한상혁, 제보자X-최강욱-황희석 작전 이미 알고 있었다”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0.08.06 11: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페이스북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MBC의 검·언 유착 의혹 보도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민변) 출신 권경애 변호사의 폭로성 페이스북으로 권·언 유착 의혹으로 불거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MBC 보도를 전후하여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이미 (제보자X)지모씨-최강욱-황희석의 작전을 알고 있었다는 얘기”라고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지난 5일자 페북에서 “공작정치, 권언유착의 실체”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앞서 권경애 변호사는 5일 새벽 페북에 MBC 보도 직전 ‘대통령 주재 회의에 참석하시는, 방송을 관장하는 분’이 전화를 걸어와 “한동훈은 반드시 내쫓을 거고 그에 대한 보도가 곧 나갈 거니 제발 페북을 그만두라’는 호소? 전화를 받았다”고 폭로했다.

권 변호사에게 전화를 건 ‘대통령 주재 회의에 참석하시는, 방송을 관장하는 분’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으로 지목되고 있다.

한상혁 위원장은 <조선일보> 및 <중앙일보>에 “권경애 변호사가 올린 페북 글에 틀린 내용이 있어서 한 차례 통화한 적은 있지만 MBC 보도와는 전혀 무관한 것이었다”면서 “그 통화도 MBC의 해당 보도가 나간 이후에 한 것”이라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진중권 전 교수는 “한상혁 위원장은 통화를 한 것이 보도 이후라고 하나, 그 말이 맞다 하더라도 3월 31일 MBC 보도에는 아직 한동훈 이름이 나오지 않는다. 그의 얘기가 나오는 것은 4월 2일 보도로, 거기서도 이름은 익명으로 처리된다”고 설명했다.

진 전 교수는 “그런데 벌써 ‘한동훈 쫓아낼 것’이라는 얘기가 나오는데, 이는 방송통신위원장, (최강욱)열린민주당 대표이자 의원, 같은 당의 최고위원 황희석이 한동훈을 쫓아내는 작전을 공유했다는 것을 강력히 시사한다”며 “이게 단순히 사건의 성급한 예단에 불과한 게 아니다. 실수가 아니라 의도라는 얘기”라고 주장했다.

이어 “왜냐하면 한동훈을 쫓아내기 위해 세 가지 거짓말을 만들어냈는데 ▶채널A기자가 ‘이(철) 회장님 사실이 아니라도 좋다. 유시민에 돈을 줬다고 해라’고 했다는 최강욱의 거짓말 ▶이동재-한동훈의 녹취록에 둘이 공모를 하는 대목이 등장한다는 거짓말(이 거짓말의 주체는 확인해 봐야 한다) ▶녹취록 후반부에 공모의 증거가 들어 있다는 KBS 의 거짓말. 이는 제3의 인물이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KBS에서 이를 보도했다는 것은 서울중앙지검의 누군가가 그 거짓말을 사실이라고 confirm(확인) 해줬기 때문일 것”이라며 “결국 이 공작에 한상혁 위원장, 최강욱 대표, 황희석 최고위원에 이어 서울중앙지검 간부까지 가담했다는 얘기고, 거기에 MBC가 동원되고 KBS가 이용됐다. 특히 MBC의 경우 이 공작을 위해 매우 치밀한 함정 취재 계획까지 세웠다”고 꼬집었다.

진 전 교수는 “그 뿐 아니라 비록 이를 허위로 인지했는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추미애 법무부 장관도 이 공작에 직간접적으로 연루돼 있다”며 “심지어 이 일로 헌정사상 두 번째로 수사지휘권까지 발동했고, 이 과정에서 법무부의 (장관 입장문 초안)문안이 사적 루트로 최강욱-최민희(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누출되는 이상한 사고도 일어났다. 엄청난 사건”이라고 했다.

이어 “권력을 가진 이들이 애먼 검사장을 음해하기 위해 사실을 조작하고 날조하고 공권력을 남용했다”며 “이는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절대로 허용되어서는 안 될 중대 범죄”라고 개탄했다.

진 전 교수는 “서울중앙지검에서 이제라도 한동훈을 잡아넣으려 했던 그 열정의 절반만이라도 이 사건에 쏟기를 바란다”면서 “철저한 수사로 이 공모에 가담한 이들을 찾아내 엄중히 처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아울러 수상한 문서누출 사건, 황당한 수사지휘권 발동과 관련해 추미애의 법무부를 대상으로 국정감사를 해 진상을 철저히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