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대만- 베트남 연결 비대면 수출 상담회 개최…‘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롯데홈쇼핑, 대만- 베트남 연결 비대면 수출 상담회 개최…‘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08.23 11: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롯데홈쇼핑은 이달 23일부터 27일까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또한 해당 상담회는 한국, 대만, 베트남 3개국을 온라인으로 동시 연결해 진행된다.이 행사는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하는 비대면 수출 상담회이며, 코로나19에 따른 수출 부진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고 전해진다.

사측은 해당 행사의 상담실적이 지난 1월 동남 아시아 5개국을 연결해 최초로 진행한 결과 상담실적 약 6110만 달러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심지어 뷰티용품 기업 ㈜헤어프랜드의 전동 헤어 염색기는 상담회를 통해 대만에 수출되어 현지 TV홈쇼핑에 입점하기도 했다고 사측은 강조했다.

아울러, 롯데홈쇼칭은 이번 수출 상담회는 한류 콘텐츠 수요가 높은 대만, 베트남에서 참여기업 수 60개로 확대해 진행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달 23일부터 패션, 뷰티, 생활 등 국내 중소기업 60개 사가 대만, 베트남 현지 바이어와 원격 상담을 진행한 방침이라고 롯데홈쇼핑은 전했다.

이와 더불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기업의 제품 소개 및 시연 영상을 담은 'V카탈로그', 셀럽 및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한류 콘텐츠도 개제된다.

해당 콘텐츠는 소녀시대 유리, 산다라박, 초아 등 한류스타를 비롯해 구독자수 265만 명을 보유한 베트남 인플루언서 린녹담 등 셀럽 6명이 참여해 상품 소개 영상 이 선보여지며, 이외에도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쇼피'에서 참가기업 상품 판매를 지원하며, 현지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하는 등 K브랜드 제품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고 사측은 강조한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수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월 진행한 비대면 수출 상담회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나타내 한국 상품에 대한 니즈가 큰 대만, 베트남을 대상으로 기존보다 참여기업 수를 늘려 두 번째로 진행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해외에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판로 개척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수출 지원을 지속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제공-롯데홈쇼핑)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