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제67회 충북과학전람회 개최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제67회 충북과학전람회 개최

  • 기자명 조길현
  • 입력 2021.07.20 11: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인 과학적 해결 방안들, 한자리에 모여 겨룬다

[더퍼블릭 = 조길현 기자]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원장 최명렬)은 7월 20일(화)부터 7월 22일(목)까지 ‘제67회 충북과학전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과학전람회는 일상의 질문에 창의적인 해결 방안을 찾아 가는 문제해결 과정으로, 이에 필요한 과학탐구심을 길러주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총 88작품이 출품되었으며, ▲물리 17편 ▲화학 11편 ▲생물 33편 ▲산업 및 에너지 10편 ▲지구 및 환경 17편 등 5개 부문에 학생부 83팀, 교원부 5팀이 참가했다.

개인 또는 2~3인이 팀이 되어 스스로 설계하고 탐구한 산출물을 심사위원 앞에서 직접 발표하고 탐구과정에 대한 질문에 답하면서 심사에 임하게 된다.

심사를 통해 이번 과학전람회에서 선발된 17팀은 오는 10월 25일(월)부터 5일간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리는 전국과학전람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에 따라 온라인으로 심사를 진행했지만, 올해는 3일간 날짜 및 시간대별 분산 운영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대면심사에 만전을 기했다.

대회를 개최한 자연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를 극복하고 국가의 경쟁력을 높이는 K-과학의 힘은 바로 호기심, 궁금증과 같은 원초적인 힘에 뿌리를 두고 있다”며, ”이번 전람회를 통해 스스로 생각을 발동시켜 질문을 할 수 있는 자기주도성 성장 프로젝트로서의 자리매김과 동시에 학생들이 혼자만이 아닌 다 같이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조길현 times1920@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