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LIG넥스원, ESG 경영 위한 업무협약…100억 규모 펀드 조성

신한은행- LIG넥스원, ESG 경영 위한 업무협약…100억 규모 펀드 조성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09.01 11: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신한은행은 LIG넥스원과 LIG넥스원 협력기업의 ESG 경영 실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이 양 사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상생 및 동반성장 정책에 따라 진행됐다고 부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IG넥스원은 협력업체의 ESG 경영 실천을 지원하고자 ▲100억 규모 펀드 조성 ▲협력업체 안전관리 및 품질개선 지원 ▲기술개발 등 ESG 경영에 꼭 필요한 분야에 이자 보전 등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LIG넥스원이 조성하는 100억 규모의 펀드와 연계해, ESG 경영 확산을 위한 금융지원과 상생협력 활동 지원 등 비금융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종합방위산업체 LIG 넥스원 협력기업의 ESG 경영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했다.

이어 “앞으로 다양한 상품과 업무 제휴를 지속해 산업 전반의 ESG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금융 본연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최근 신설한 ‘ESG 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 체계인 친환경ㆍ상생ㆍ신뢰에 발맞춰 왔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국내 시중은행 최초 적도원칙 가입,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전담협의체 지지 선언 등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고 강조했다.

(이미지제공-신한은행)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