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김건희 유산상처 후벼 판 한준호…野 “난임·불임 부부들께 무릎 꿇고 사죄해야”

윤석열·김건희 유산상처 후벼 판 한준호…野 “난임·불임 부부들께 무릎 꿇고 사죄해야”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11.19 12: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후보 아내의 출산으로 '국격'을 평가한 한준호 의원 (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의 출산 경험유무를 비교한 한준호 민주당 의원에 대한 야당의 비난이 거세지고 있다. 특히 윤 후보와 김건희 씨가 과거 유산경험이 있던 것으로 알려져 논란은 더욱 확대되고 있다.

한준호 의원은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혜경 vs 김건희. 영부인도 국격을 대변한다”며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개입사건 ▲본인이 운영하는 코바나 콘텐츠의 불법협찬 사건 ▲허위학력 제출 의혹 ▲Yuji(유지) 논문 등 현재 김건희 씨에 제기된 의혹을 열거했다. 그러면서 김혜경 씨 앞에는 ‘두 아이의 엄마’, 김건희 씨 앞에는 ‘토리 엄마’라고 적었다.

토리는 윤 후보와 김건희 씨가 키우는 반려견인데, 김혜경 씨가 두 아이를 출산한 반면 김건희 씨는 슬하에 자녀가 없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출산 유무를 우열의 기준으로 삼은 게 아니냐는 비판이 제기됐다. 김건희 씨는 과거 임신을 했으나 유산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정의당, “여성을 임신과 출산, 육아의 도구로 취급하지마”

출산 여부를 영부인 국격에 비교한 한준호 의원의 페이스북에 대해, 정의당 오승재 대변인은 지난 18일 브리핑을 통해 “이재명 후보의 수행실장을 맡고 있는 한준호 의원이 출산 여부와 자녀 유무를 ‘영부인의 국격’으로 제시하는 글을 SNS에 올렸다가 황급히 지웠다”며 “상당히 실망스럽다. 가뜩이나 대장동과 고발사주로 불신과 냉소의 대상이 돼버린 대선 판에 수준 낮은 비방까지 더해져 국민들의 한숨만 깊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한준호 수행실장의 글은 ‘젠더감수성 없다’는 자백이다. 글을 지웠다고 하더라도, 정치적 책임까지 지울 수는 없다. 민주당과 이재명 후보는 한준호 수행실장의 SNS 글 논란에 대해 책임 있는 입장을 밝히고 합당한 조치를 취해한다”고 강조했다.

한 대변인은 “대선 후보의 배우자라는 이유로 여성을 임신과 출산, 육아의 도구로 취급하는 일은 용납될 수 없으며, 필요성 또한 없다”고 질타했다.

국힘 “즉시 한준호 수행실장을 경질하라”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후보님, 출산을 못한 여성은 국격을 떨어뜨리는 사람입니까?’라며, 한준호 의원을 비판하고 나섰다.

성 의원은 “도대체 아이가 있느냐 없느냐와 국격이 무슨 상관이 있는 거냐? 두 아이를 출산한 이재명 후보의 아내 김혜경씨는 국격을 높이고, 아이를 낳지 못한 윤석열 후보의 아내 김건희씨는 국격을 낮춘다는 것이냐”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윤 후보와 김건희씨는 본인들이 원해서 아이를 낳지 않은 것이 아니다. 과거 김건희씨는 임신을 한 적이 있고, 당시에 윤 후보는 ‘아이가 태어나면 업고 출근하겠다’고 했을 정도로 기뻐했었다고 한다”며 “그런데 국정원 댓글 수사 파문이 커졌을 당시 김건희씨는 크게 충격을 받아 유산했다고 한다. 그래서 지금까지 윤석열 후보 부부는 아이를 낳지 못한 것이다. 아무리 정치판이 냉혹하고, 선거판이 무섭다고는 하지만 이렇게 남의 상처까지 약점으로 삼아 잔인하게 후벼파도 되는 것이냐”라고 격분했다.

나아가 성 의원은 이재명 후보에게 한 의원의 경질을 요구했다.

성 의원은 “한준호 수행실장은 이 발언이 문제가 되자 해당부분을 삭제했다고 하는데, 이후 한마디 사과도 하지 않고 있다. 게다가 이 후보는 자신의 수행실장이 이런 망언을 했는데도 일언반구 언급도 없다”며 “이재명 후보께 묻는다. 전국의 모든 난임·불임 부부들이 대한민국의 국격을 떨어뜨리고 있는 것이냐?”라고 재차 따졌다.

그러면서 “지금 즉시 한준호 수행실장을 경질하고, 전국의 모든 난임·불임 부부들께 무릎 꿇고 사죄하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