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소방청과 화재예방 국민안전캠페인 진행

하이트진로, 소방청과 화재예방 국민안전캠페인 진행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12.08 12: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이트진로는 소방청 관계자들과 함께 충북 청주 사창시장을 시작으로 8개 전통시장에 비상소화장치함을 설치한다. 사진은 지난 2일 청주 사창시장에서 충북소방본부 한종우 대응총괄과장(왼쪽 두번째), 사창시장 상인회 오인세 사무국장(오른쪽 두번째), 청주서부소방서 채열식 서장(오른쪽 첫 번째)이 기념사진을 촬여하고 있다.(사진=하이트진로)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하이트진로가 소방청과 함께 재난 취약지역 화재예방 활동 국민안전캠페인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8일 ‘안전하고 화재 없는 전통시장 만들기’의 일환으로 올해는 충청북도 지역 전통시장에 비상소화장치함 설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충북소방본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시장 상인회와 함께하는 이번 지원 활동은 충청북도 지역 내에서도 도로가 협소해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청주 사창시장, 충주 연원시장 등 8개 전통시장을 선정해 진행한다.

최근 강릉 산불 등 비상소화장치를 이용한 초기 화재진압이 중요했던 사례가 늘고 있는 만큼 화재 시 초기 진화에 용이하고 사용법이 간단한 호스릴 비상소화장치함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초기 골든타임과 소방차 진입이 힘든 골목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상소화장치를 설치함으로써 시민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상권의 안전도 지키고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덜어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