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사용자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One UI 4' 공식 론칭

삼성전자, 갤럭시 사용자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One UI 4' 공식 론칭

  • 기자명 임준
  • 입력 2021.11.16 12: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스마트 기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5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향상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는 'One UI 4' 공식 론칭 ▲갤럭시 워치4의 최신 기능을 이전 버전의 제품에 확대 적용 등 2가지로 나눠 진행됐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윤장현 부사장은 "우리는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최상의 모바일 경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스마트폰 뿐 아니라 태블릿 사용자들도 갤럭시 생태계에서 보다 원활한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인 'One UI 4'는 새로운 사용자 옵션, 개인정보 보호 기능 강화갤럭시 에코시스템 접근성 확대 등 향상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소개했다.


'One UI 4'는 지난 15일 한국,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갤럭시 S21 시리즈'부터 적용됐으며,
이어 적용 지역과 함께 '갤럭시 Z 시리즈', '갤럭시 S 시리즈', '갤럭시 노트 시리즈', 태블릿 등에도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One UI 4' 사용자들은 완전히 새로운 색상 팔레트를 사용해 홈 화면, 아이콘, 알림, 배경화면 등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쉽게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용자 맞춤 기능이 더욱 강화된 위젯을 통해 디자인과 표시 정보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설정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스마트폰의 기능과 소프트웨어가 매일 업데이트 되는 시점에서 소비자 니즈에 맞는 맞춤형 업데이트 서비스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더퍼블릭 / 임준 기자 uldaga@thepublic.kr
 

더퍼블릭 / 임준 uldaga@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