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유전자 서열목록 기재 방법에 대한 국제표준 설명회 개최

특허청, 유전자 서열목록 기재 방법에 대한 국제표준 설명회 개최

  • 기자명 김민희
  • 입력 2021.04.26 12: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공학 관련 국내 출원 및 국제특허(PCT*)신청 출원인을 위한 행사

▲ <이미지출처 : 특허청>

특허청은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대한변리사회와 공동으로 유전자 서열목록*의 기재 방법에 대한 국제표준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서열목록 : 유전자를 구성하는 핵산 염기 등의 배열순서(서열) 정보를 수록한 것으                   로, 생명공학 특허의 필수

이번 설명회는 4월27일 13시 대한변리사회 세미나실에서 개최되며, 생명공학 관련 국내 출원 및 국제특허(PCT*)신청하려는 출원인을 위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한다.

 * PCT(특허협력조약, Patent Cooperation Treaty): 하나의 출원서를 WIPO에 제출하면,                   여러 국가에 동시에 출원한 효과가 발생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WIPO에 근무하고 있는 한국인 전문가들이 유전자 서열목록에 관한 새로운 국제표준(ST.26)을 직접 소개하며, 현장에서는 질의응답을 통해 출원인들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전문가로부터 상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참여한 출원인들과도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특허청은 서열목록에 대한 새로운 국제표준이 원활히 시행되도록,WIPO와 서열목록 작성시스템 개선, 관련 법령 개정, 공동 설명회 개최 등 여러 방면에서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특허청 김지수 특허심사기획국장은 "특허청은 우리나라의 생명공학 특허출원이 국내외에서 차질 없이 특허를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WIPO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더퍼블릭 / 김민희 기자 meerah75@naver.com


더퍼블릭 / 김민희 meerah75@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