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이웃돕기 성금...작년比 20억 더한 120억 기탁

하나금융, 이웃돕기 성금...작년比 20억 더한 120억 기탁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12.07 12: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금융그룹은 6일 오후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된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전달식에서 연말 이웃돕기 성금 120억원을 기탁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오른쪽)이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사진 왼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6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에서 진행된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전달식에서 연말 이웃돕기 성금 120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 극복과 일상회복 지원을 위해 그룹의 15개 관계사가 함께 지난해보다 20억원 많은 120억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또한 이번 성금은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이라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캠페인 슬로건에 맞춰 ▲코로나 19 일상회복 지원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회적 취약계층 돌봄 지원 ▲아동 교육 및 청년 자립지원 등 4대 분야에 걸쳐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우리 주변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이처럼 어려운 이웃들의 희망 온도를 높이기 위해 사랑의 열매와 함께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프로그램’ 등도 운영하며 ESG 경영을 실천의 일환으로 모두하나데이 ‘희망나눔 온(溫)택트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사랑의 김장나눔 ▲착한소비 챌린지 ▲Fall in 옷장 ▲하나 제로백 챌린지 등의 활동을 이어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