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듀오밴드 ‘소년들이여’ 유투브에서 ‘I HATE YOU’​ 싱글 앨범 전격 공개!

27일, 듀오밴드 ‘소년들이여’ 유투브에서 ‘I HATE YOU’​ 싱글 앨범 전격 공개!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09.27 12: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년들이여'는 2019년에 결성된 듀오밴드로 쌍둥이 형제인 배인식, 배경식 아티스트가 27일 유투브를 통해 ‘I HATE YOU’​ 싱글 앨범을 전격 공개 했다.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2019년에 결성된 듀오밴드 ‘소년들이여’가 첫 싱글 앨범인 ‘I HATE YOU’​를 유투브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듀오밴드 ‘소년들이여’는 록밴드 ‘더더밴드(THETHE)’의 기타 리더 겸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는 김영준 아티스트를 만나 결성되어, 배인식, 배경식 두 형제 아티스트 27일, 전격 유투브를 통해 싱글 앨범인 ‘I HATE YOU’​를 공개 했다.

금번 싱글 앨범소년들이여 ‘I HATE YOU​’은 우리는 무의식 속 또 다른 자아를 이 노래로 불러드리고 이제 갓 스무 살이 된 소년들의 과감한 자기표현과 솔직한 사랑 이야기, 청춘만의 가질 수 있음을 직시하는 은유적 확장을 통한 기술로 비교적 단출한 포크 사운드와 루핑, 리드미컬한 드럼 비트와 오케스트레이션 자조적인 도입부를 환기하며 친숙한 경쾨함으로 각 파트의 시너지를 이뤄내고 있다​.


▲ 듀오밴드 '소년등이여' 첫 싱글 앨범 ‘I HATE YOU’​ 표지


쿡스와, 스미스, 악틱 몽키즈, 영 블러드, 프란츠 퍼디난드라는 긴 그림자에 빚진 시니컬한 자조, 그 자조를 물들인 멜랑꼴리한 미학적 사운드 이것이 소년들이여의 음악이다.

금번 작품은 ‘소년들이여’의 음악의 시작은 The boys'ear 세상을 편견 없이 들을 수 있는 귀 그리고 공평하게 견제하고 모든 사람의 이야기에 공감을 하고 싶다 란 뜻으로 음원의 의미를 살렸다고 ‘더더밴드’ 김영준 프로듀서가 의미를 부여 했다.

이번 소년들이여의 첫 번째 싱글곡인 'I HATE YOU'는 아직 덜 다듬어지고 덜 여문 초년생 밴드만의 낭만을 뚜렷한 자신만의 표현 방식으로 현실을 해체해 나가는 음악의 의미가 내포되었다.


▲ 듀오밴드 '소년들이여' 배경식 드럼(왼쪽), 배인식 보컬 기타(오른쪽)


김영준 프로듀서는 'I HATE YOU'에서 들려주는 악기들마다 텐션의 활용으로 느껴지는 청춘들의 추억놀이를 섬세하게 구축하여 보다 특별한 미장센을 구축하고 있다. 설명하고

‘소년들이여’ 밴드의 평가에 “자신들만의 생존을 위한 돌파구, 가능성을 가장 우선시하고 있으며 차갑고 대범한, 그러면서도 여유로운 이 다차원적인 감정이 폭발하는 순간 우리의 밴드 신은 다시 우리들의 시간 안으로 돌아올 것이다.”라 혹평 했다.

듀오밴드 ‘소년들이여’의 첫 싱글 타이틀인 'I HATE YOU'를 위 유투브를 통해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