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CJ그룹과 함께 '코로나19' 의료진 및 확진자의 심리안정 위한 ‘힐링키트’ 지원

희망브리지, CJ그룹과 함께 '코로나19' 의료진 및 확진자의 심리안정 위한 ‘힐링키트’ 지원

  • 기자명 이필수
  • 입력 2020.06.15 12: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희망T그리기, 시집, 컬러링북, 허브차, 공기정화식물 등으로 구성
- 확진자들의 심리회복이 가장 필요하다는 의견을 수렴해 이루어졌다

▲ 사진=희망브리지 파주재해구호뮬류센터에서 힐링키트를 상차하는 모습 [제공/희망브리지]
 코로나19 사태가 수도권에서 집단 감염이 계속 되고있는 가운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희망브리지)와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과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치료중인 확진자들의 심리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힐링키트 3,000세트를 특별 제작해 지원한다고 희망브리지는 밝혔다.   

희망브리지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특별 제작한 힐링키트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 추세인 수도권에 위치한 서남병원, 성남시의료원, 인천의료원, 인하대병원, 코로나19 피해가 가장 심했던 대구 지역에서 집중관리의료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구의료원,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의료진과 확진자들에게 지난11일부터 순차적으로 지원된다.

이번에 지원하는 힐링키트는 CJ그룹이 희망브리지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 최전선에서 환자들을 돌보느라 장기간 격무에 노출되면서 심리적 우울감, 탈진증후군 등을 겪게 될 우려가 높은 의료진들과 음압병실에서 홀로 투병하며 장기간 일상생활을 하지 못해 사회적 우울감이 누적되어 있는 확진자들의 심리회복이 가장 필요하다는 의견을 수렴해 이루어졌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또 최근 기온이 급상승하면서 전국 곳곳에서 폭염특보가 발효됨에 따라 방호복으로 무장해야하는 의료진들의 고충이 가중되고 있으며, 확진자들은 전파 경로를 찾기 위한 방역의 일환으로 동선 공개를 해 신상정보가 노출되면서 사회적 비난으로 힘들어하는 것도 힐링키트 제작을 서두르게 했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힐링키트에는 심리안정 회복을 위한 힐링키트는 우울한 마음을 치유하는데 도움을 주는 심리안정 물품으로 구성됐으며 기후난민 어린이들에게 선물로 전달되는 희망T그리기
키트, 우울한 마음을 위로해줄 시집, 마음안정을 위한 컬러링북, 허브차, 머그컵,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반려식물 키우기 세트 등이 이번 키트에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김정희 사무총장은 “힐링키트 지원이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고생하는 의료진과 오랜 시간 병원에서 치료 받으며 일상생활에 제약을 받는 확진자들이 심리적 안정을 찾고 건강하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코로나19 감염 대응과 관련해 구호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희망브리지는 우한 귀국 교민 격리시설, 자가격리자 및 재난취약계층, 의료진 등에 6월 10일 오후 3시 현재 약 880만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온 국민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이를 함께 이겨내기 위한 국민들의 응원도 뜨겁다. 지난10일 오후 3시 현재 총 모금액은 951억8천399만4천341원이 모금됐다.

아울러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 구호기관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로 후원관련 문의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더퍼블릭 / 이필수 lee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