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중소기업은 대한민국의 허리와 같은 소중한 존재”

윤석열 “중소기업은 대한민국의 허리와 같은 소중한 존재”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2.01.06 13: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2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에서 축사하고 있다.(사진= 연합뉴스)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중소기업은 대한민국 경제와 일자리를 떠받치는 허리와 같은 소중한 존재”라며 “중소기업인의 목소리가 정책에 직접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5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2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에 참석이 이같이 말했다.

이어 윤 후보는 “기업가 정신과 창의력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기업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최대한 존중하고 법과 제도의 제정비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신산업에 진출하는 중소기업의 성공을 적극적으로 돕기 위해 신산업 전용 저금리 장기금융지원 제도를 도입할 생각”이라며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지원책도 제시했다.

또한 지난해 10월 ‘대통령 직속 상생위원회’ 설치 약속과 관련해서도 재차 확인했다. 그는 “지난해 10월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했을 당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양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통령 직속 상생위원회’를 설치하겠다는 약속을 드린 바 있다”며 “여전히 존재하는 납품단가 부담이나 기술 탈취, 하청 업체의 원가 재료 요구 등을 실질적 근절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여기에 “중소기업이 고가의 실험 장비를 저렴한 대여료를 내고 사용하는 중소기업 전용 리스 전담 기관을 설립할 생각”이라고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윤 후보는 “우리 경제를 지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중소기업인 모두가 대한민국을 살리는 진정한 애국자”라며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