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공수처 대학생 사찰‥“우리가 공직자냐, 범죄자냐” 문제제기

검찰‧공수처 대학생 사찰‥“우리가 공직자냐, 범죄자냐” 문제제기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2.01.04 13: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전대협 홈페이지]

[더퍼블릭=김미희 기자]검찰 및 고위공직자수사처(공수처), 경찰 등 수사 기관들로부터 대학생들이 통신 사찰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3일 <동아일보>에 따르면 대학생단체 ‘신전대협’은 김태일 의장 등 소속 회원 6명이 수사 기관들로부터 통신 자료를 조회당했다며 이날 새벽 서울대, 경희대 등 대학 캠퍼스에 대자보를 붙였다고 전했다.

신전대협은 반(反)문재인 및 반(反)민주당 기조의 단체로, 386 운동권 출신들이 민주주의와 헌정질서를 무너뜨리고 있으며 이를 바로잡기 위해 출범했다고 주장한다. 신전대협이라는 명칭은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정부에 전대협 출신 인사가 많은 것을 풍자하기 위해 지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신전대협]

신전대협은 대자보를 통해 “공수처와 인천지검 등에서 저희 중 대자보를 붙이거나 독서 모임을 했던 학생들의 통신 자료를 들여다봤다”며 “저희가 고위공직자인가, 아니면 범죄자인가. 저희들이 불온서적이라도 소지하고 있나”라며 비판했다.

이어 “무차별 통신사찰 다음은 누명 씌우기와 자백 강요인가”라며 “이어 하루 하루 그럴듯한 명분으로 푸장된 단속, 통제, 규제가 점점 우리의 목을 조여옵니다. 우리의 일거수 일투족이 통제당하는 세상 그러면 세상이 아닐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은 앞으로 민주주의와 인권이란 말을 꺼내지도 마십시오. 동시에 수사기관은 무고한 저희의 통신정보를 어떠한 사유로 조회했는지 밝혀라”라고 주장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