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 의원, '스마트관광 육성과 스포츠클럽 지원 근거 마련’ 제정안, 21일 본회의 통과

박정 의원, '스마트관광 육성과 스포츠클럽 지원 근거 마련’ 제정안, 21일 본회의 통과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05.21 13: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스마트관광산업 육성 기대와 지역 단위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한 생활-전문체육 융합·연계 시스템 구축
·박정 의원, “공공스포츠 인프라 강화 및 전문체육 진출 기회 확대 기대”와 “급변하는 세계적 추세에서 한국의 관광산업이 으뜸이 될 것”

▲ 박정 국회의원 (사진=의원실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파주시을)이 대표발의한 「관광진흥법」 개정안과 대표발의한 「스포츠클럽 법」 제정안 2건이 2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개정안은 스마트관광산업을 정의하고 산업을 육성하는 규정을 마련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스마트관광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했으며, 스포츠클럽 법은 진흥을 위해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등록 및 설치 등을 규정하여 스포츠 복지국가의 기틀을 마련 하고자 하는 내용이다.

「관광진흥법」 개정안에 따르면, 국가와 지자체는 기술기반의 관광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스마트관광산업을 육성해야 한다. 또, 문화체육관광부가 스마트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정책제도의 조사 및 기술 연구개발 및 실용화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관련 박정 의원은 지난해 한국관광공사 국정감사에서 “관광정책이 첨단화되는 사회변화에 적극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며, “스마트관광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없는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지적한 바 있다.

「스포츠클럽 법」 제정안은 2016년 전문체육을 소관하는 대한체육회와 생활체육을 소관하는 국민생활체육회가 단체 간 통합을 이루었지만, 두 분야가 유기적으로 연계되지 않는다는 지적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었다.

이번 법률안 통과로 전문체육은 생활체육의 기반 위에서 발전하고, 공공체육시설이 확충되는 등 국민들이 스포츠를 일상의 한 부분으로 즐길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 의원은 이와 관련하여, “국민 누구나 지역 단위에서 손쉽게 체육활동을 접할 수 있도록 지역 중심의 스포츠클럽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전문선수 발굴, 은퇴선수 등 체육인 일자리 제공이 이루어지는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발의했다”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