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김형동, 민주당에 “출범일까지 발목잡아…총리인준 본회의 응해달라”

국힘 김형동, 민주당에 “출범일까지 발목잡아…총리인준 본회의 응해달라”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5.10 13: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국민의힘 측은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정부 내각 구성에 제동을 거는 것을 지적하며 “오만과 독선 대신 통합과 화합의 정치를 보여달라”고 강조했다.

김형동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10일 논편을 통해 “기어코 민주당은 반쪽짜리 내각을 출범하게 했다. 윤석열 정부 출범일부터 발목을 잡으며 앞길에 훼방만 놓으려 하는 것인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수석대변인은 “오늘은 앞으로 우리나라를 ‘다시 새로운 국민의 나라’로 탈바꿈시킬 윤석열 정부의 공식 출범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민주당은 거대의석수를 무기로 끝없는 몽니를 부렸고 결국 국무총리와 18개 부처 장관 후보자 총 19명 중 단 7명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만이 채택되었다”라고 질책했다.

그는 “한덕수 총리 후보자는 참여정부 때 총리직을 수행한 만큼 뚜렷한 결격 사유도 없었고, 이틀간의 인사청문회를 통해 검증은 이미 종료되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어제 진행된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는 출범일인 오늘 새벽 3시30분까지 17시간 넘게 이어졌지만,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은 보류됐다”고 전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일각에서는 민주당이 총리 인준 카드를 쥐고 어떻게든 이를 다른 장관 후보자의 거취와 연계하려 한다는 이야기도 들리지만, 박홍근 원내대표는 ‘치적 거래 성격으로 총리 인준을 고민한 적이 추호도 없다’ 반박했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이 진정 총리 인준을 정치적 거래의 수단으로 여기지 않는다면, 국민의힘이 요구하는 총리 인준을 위한 본회의 소집요청에 즉각 응해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을 위한 ‘검수완박’ 법안 통과를 위해서는 하루짜리 임시회도 마구잡이로 열었던 민주당이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또한 “본희의 소집 요구에 응하지 않는다면, 이는 민생을 내팽개친 채 국정 초반 정국 주도권을 잡기 위한 기 싸움용 몽니임을 자인하는 셈이다”라고 지적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윤석열 정부는 그럼에도 국정 운영에 그 어떠한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새 정부의 출범을 염원해 온 국민에게 그 피해가 전해지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대선에서 냉정한 국민의 심판을 받았고 이제는 민심을 따라야 함에도 여전히 반성하는 모습 없이 거대의석수를 무기로 오만과 독선의 정치를 이어가려 하고 있다”고 힐책했다.

끝으로 “지금이라도 민주당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여당과 협치하여 통합과 화합의 정치를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도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로 5년간의 여정이 시작한다”며 “아직 (장관) 청문회를 보면 우리(국민의힘)에게는 ‘춘래불사춘’이고, 민주당에게는 ‘동래불사동’이라는 생각이 든다. 계절에 맞는 옷을 갖춰입는 쪽이 더 잘 적응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