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압수수색 당시 휴대폰 ‘폐기’ 의혹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압수수색 당시 휴대폰 ‘폐기’ 의혹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9.30 14: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검찰이 29일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의 특혜 의혹을 받는 자산관리회사 화천대유와 관련자들의 사무실·주거지 등을 압수수색한 가운데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휴대전화를 창 밖으로 던져 증거인멸을 시도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29일 단독 보도에 따르면 유 전 본부장은 검찰 수사관이 들이닥치자 창문을 열고 밖으로 휴대전화를 던진 것으로 알려졌다.

또 윤 전 본부장은 검찰의 압수 수색 과정에서 이해할 수 없는 태도를 보였다고 관계자 멘트를 인용해 밝혔다.

TV조선은 유동규 전 본부장이 침대에 누워있었으며 그대로 누워있었다고 전했다.

유 전 본부장은 이재명 경기지사가 2010년 성남시장에 당선된 후 성남시시설관리공단 기획본부장을 거쳐 2014년에는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을 맡았다.

이어 대장동 개발이 본격화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행으로 대장동 개발사업 전반을 지휘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

이에 검찰은 30일 유 전 본부장을 불러 조사한다는 입장이지만 이 조사에는 불응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검찰은 소환에 계속 불응할 경우 강제로 신병을 확보하는 방안도 검토중이다.

한편 검찰은 유 전 본부장은 유원홀딩스의 소유자인 변호사와도 동업관계로 언론에 보도되면서 사무실도 함께 압수수색한 상태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