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장동 게이트 두 공범 구속, “이제는 ‘그분’ 차례입니다”

윤석열, 대장동 게이트 두 공범 구속, “이제는 ‘그분’ 차례입니다”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11.05 13: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대장동 게이트의 두 공범이 구속됐다며 “이제는 ‘그분’ 차례입니다”라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를 비판했다.

윤 전 총장은 4일 자신의 SNS에 “김만배는 어제 ‘그분의 지침에 따라 한 것’이라면서 본인에게 배임 혐의가 적용된다면 이재명 후보에게도 배임이 적용될 수밖에 없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상식적으로 당연한 말이다. 지침에 따라 일한 사람에게 죄가 있다면, 그 지침을 만들고 내린 사람에게도 당연히 죄가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검찰 수사는 당연히 이재명 후보에게 향해야 한다. 하루라도 빨리 소환해서 관련 사항을 캐물어야 한다”고 검찰에 대한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유동규는 체포 직전 2시간 동안 정진상 이재명 후보 선대위 부실장과 통화했다고 한다. 창밖으로 던져버렸는데 검찰이 못 찾았다고 한 그 휴대전화로 한 것”이라며 “이 대목은 의미심장하다. 이재명 후보의 최측근 유동규가 또 다른 최측근 정진상 부실장과 체포를 앞두고 장시간 통화를 했다면 두 사람이 범죄 혐의에 대해 말을 맞춘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또 “대장동 게이트는 이재명의, 이재명에 의한, 이재명을 위한 부정부패 사건이다. 단군 이래 최대의 국민 재산 약탈 사건”이라며 검찰의 수사를 촉구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