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과 디지털정부발전 유공 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과 디지털정부발전 유공 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12.10 1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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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구시설관리공단, 2021년 공단의 성과를 각종 기관 표창 수상 등으로 결실을 거두고 있어...

·장동성 이사장 “2021년의 노력을 가시적인 성과로 거두어 기뻐, 2022년도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는 관악구 지방공기업이 될 것”

▲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3일, '소비자중심 경영우수기업'국무총리상을 수상 했다. (사진=공단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동성)이 지난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디지털정부발전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연달아 수상했다.

이로써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은 올 한해 동안 ▲제25회 서울특별시 환경상 최우수상(2021. 6.) ▲지방공기업 발전유공 행정안전부 장관표창(2021. 7.) ▲제23회 서울특별시 교통문화상 우수상(2021. 11.) ▲디지털정부 발전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표창(2021. 12.)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국무총리표창(2021. 12.)을 수상하며 정부 각처 및 서울시 등 대외기관으로부터 경영성과를 인정받게 되었다.

 

특히, 이번 수상은 공단이 일자리창출, 친환경경영, 사회적약자 지원, 지역사회문제 해결 등 최근 경영화두인 ESG경영을 선도적으로 추진한 결과라 더욱 눈에 띈다.

 

공단의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 관련 주요 성과로는 ▲도로공간 재편을 통한 거주자우선주차장 조성 ▲'소유가 아닌 공유' 주차공유사업 확대 ▲코로나19 팬데믹 극복을 위한 체육센터 하이브리드 운영 ▲비대면 홈트레이닝 ‘확찐자 동행 프로젝트’ 추진 등이 있다.


또한 디지털정부 발전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관련 주요 성과로는 ▲주차시설 「비대면 자격확인서비스」 제공(47,567명) ▲거주자주차 회원관리프로그램 「카카오알림톡」​구축▲2021년 비대면 민원서비스 특별교부세 지원사업 공모 선정(2천만원) ▲거주자우선​주차제 ‘가상계좌결제서비스’ 도입 등이 있다.
▲ 관악구시설괒리공단은 지난 3일, 디지털정부 발전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 했다. (사진=공단 제공)


공단이 이번에 받은 두 가지 정부표창의 공통점은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고객서비스 혁신을 이뤄냈다는 것이다. 이번 수상과 관련하여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장동성 이사장은 “2021년의 노력을 가시적인 성과로 거두어 기쁘고, 2022년도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는 관악구 지방공기업이 될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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