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5개 지구 아파트 분양 대행 업자 “남욱 변호사에게 43억원 건네”

대장동 5개 지구 아파트 분양 대행 업자 “남욱 변호사에게 43억원 건네”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11.19 14: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검찰이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개발 의혹 수사를 진행중인 가운데 대장동 5개 지구 아파트 분양 업체 대표가 천화동인 4호 소유주인 남욱 변호사에게 43억원을 건넸다고 주장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이 분양 업체의 대표는 화천대유 고문을 맡았던 박영수 전 특검의 친척이다.

19일 <조선일보>는 <단독>보도에 따르면 대장동 5개 지구 아파트 분양을 담당했던 분양 대행 업체 대표 A씨는 지난 2014년 초부터 2015년 3월 까지 천화동인 4호 소유주인 남욱 변호사에게 43억원을 건낸 사실이 확인됐다고 전했다.

<조선일보>는 검찰 관계자에 따르면 대장동 사업 관계자가 “43억원 중 2014년 6월 지방선거 이전에 건넨 돈은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의 재선선거운동 비용으로, 이후 전달된 돈은 대장동 사업 인허가 로비 비용으로 쓰인 것으로 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단독으로 보도했다.

A씨는 현금으로 인출한 돈을 쇼핑백에 담아 남욱 변호사 등에게 전달하거나 김만배씨 주변 인사 계좌로 송금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조선일보>에 따르면 검찰은 그 돈이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 후보 캠프 또는 정·관계 인사에게 유입됐는지를 쫓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검찰은 ‘43억원’이 당시 유씨 등에게 전달됐는지 여부는 확인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남 변호사와 김만배씨는 검찰에서 “로비가 아닌 사업비로 썼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ㄹ려졌다.

또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 측은 “선거철마다 나오는 허무맹랑한 얘기로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