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중구청, 청년창업 위한 캠퍼스타운 조성…“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

동국대-중구청, 청년창업 위한 캠퍼스타운 조성…“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09.02 14: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동국대와 서울 중구가 서울시 ‘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에 선정돼, 4년간 최대 95억 원을 지원받는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목표는 대학과 자치구가 협업해 캠퍼스타운을 조성, 청년창업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동국대 와 중구는 컨소시엄을 조직해, ‘Hi! 동국, Hello! 중구, DJ VIS²UAL Campus Town’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이를 통해 ‘동국대-중구’컨소시엄은 낙후된 도심 제조산업에 디지털신기술을 융합시켜 중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해당컨소시엄은 ‘HAI Start-up’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을 활성화시키고자 ‘HELLO Together’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한다.

동국대는 대학 특성화 분야인 ▲디지털신기술융합 ▲문화콘텐츠 ▲소셜 분야 창업을 지원해 경쟁력 있는 청년 창업가를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중구청은 ▲중구 도심산업박람회 ▲혁신창업플랫폼 을지유니크팩토리 운영 ▲ 마을기업 육성 등 중구 재정연계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동국대는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충무로영상센터 본관 및 신관 6개 층을 창업기업 및 외부기업 입주, 창업 육성 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거점센터로 조성할 방침이다.

특히, 거점센터 내에는 ‘동국 메타버스 스튜디오’를 설치, 디지털 신기술 및 문화예술 분야 창업가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해당 건물에는 ▲창업원 ▲창업동아리 육성 공간 ▲창업교과·비교과 교육시설 ▲공용기기원 ▲비대면 화상회의실 ▲스마트워크실 등 동국대의 창업 인프라가 집중된다. 이에 캠퍼스타운 조성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중구청은 방산시장 및 남대문시장 등에 ‘지역상생 프로그램’을 추진하기위해 공간을 마련했다.

해당 공간에서는 ▲지역주민 교육 및 로컬크리에이터 활동 지원 ▲지역기업 마케팅 지원 ▲중구런 프로젝트 등이 운영된다.

아울러, ‘Hello 을지센터’와 ‘Hello 남대문센터’를 구축시켜, 동국대와 중구의 상생협력을 상징하는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 청년 창업가도 해당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의 총괄계획가이자 동국대 기술창업학과장을 맡고 있는 전병훈 동국대 전자전기공학부 교수는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은 동국대가 청년 창업 명문대학임을 재확인시켜준 계기”라고 했다.

이어 “대학 청년창업가와 중구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성과를 내겠다”고 말하며 “도심권 창업을 선도하는 캠퍼스타운 조성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미지제공-동국대학교)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