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올해 3분기 기둥 짧아진 에어팟3 출시 전망”

“애플, 올해 3분기 기둥 짧아진 에어팟3 출시 전망”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1.03.26 14: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출처=기즈모차이나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이달 말 공개될 것으로 전망됐던 애플의 신형 무선이어폰 에어팟3가 3분기 공식 출시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25일(현지시간) 대만 디지타임스는 소식통을 인용해 “현지 공급사 ASE테크놀로지가 3분기 출시 예정인 차세대 에어팟용 광학 센서 생산에 돌입했다”고 보도했다.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 TF 인터내셔널 증권 애널리스트 역시 최근 애플이 에어팟3를 3분기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시장에서는 애플이 이달 말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에어팟3를 공개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특히 기존 디자인에서 이어버드 하단의 기둥이 짧아진 실물 렌더링이 잇따라 공개되며 출시가 임박했다는 평가를 받았었다.

애플 전문 트위터리안 릭스애플프로가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실물 이미지를 보면 기존 1세대와 2세대 대비 스템의 길이가 크게 짧아졌으며, 주변 소음을 차단해주는 에어팟 프로의 대표 기능인 액티브노이즈캔슬링 기능은 탑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기존 모델과 달리 착용시 잘 고정될 수 있도록 ‘인이어’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이 주목 받고 있다.

이와 관련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스템이 짧아지는 등 에어팟 프로와 디자인이 유사하지만 실리콘 이어팁이나 액티브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없어 가격이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애플은 2016년 에어팟을 처음 선보인 데 이어 2019년에는 각각 3월과 10월에 에어팟 2세대와 에어팟 프로를 출시했다. 에어팟3의 가격은150~200달러선으로 전망되고 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