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유동규가 던진 휴대폰, 정진상 선대위 비서실 부실장 및 백종선 지인 가져가”

원희룡, “유동규가 던진 휴대폰, 정진상 선대위 비서실 부실장 및 백종선 지인 가져가”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12.17 14: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원희룡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정책총괄본부장은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검찰의 압수수색 전 휴대폰을 창밖으로 던졌을 당시 이를 가져간 사람이 “정진상 민주당 선대위 비서실 부실장 및 백종선 씨의 지인”이라는 주장을 폈다.

16일 국민의힘 중앙선대위의 원희룡 정책총괄본부장은 “(검찰 압수수색 당시) 정 부실장 외 이 후보 최측근이 관여돼 있다고 폭로했었다. 그게 백종선 씨”라며 이같이 밝혔다.

단 16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이 후보 측은 “확인 불가능한 사안”이라며 “백씨는 현재 이 후보와 관련된 일을 하지 않고 있다”고 했다.

앞서 원 본부장은 유 전 본부장이 검찰 압수수색 전 이 후보의 ‘복심’과 두 시간여 통화했다고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주장한 바 있다.

원 본부장은 “백씨는 당시 정진상과 통화했고, 유동규와도 연락을 취했다”면서 “구체적인 형태와 방법에 대해서는 경찰 포렌식 내용에 담겨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 부실장 및 백씨 지인이 가져갔다 주장

이어 유 전 본부장이 검찰 압수수색 당시 창밖으로 집어던진 휴대전화를 가져간 사람에 대해 “정 부실장 및 백씨 지인이 가져갔다. CCTV에 얼굴이 안 나타나는 각도로 우산까지 쓰고 와서 폰을 집어갔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휴대전화를 던지고 주워가는 증거인멸, 부장검사 출신을 (변호인) 선임하고 유 전 본부장에게 붙이는 일들이 진행됐다”며 “유 전 본부장에 대한 압수수색과 체포 이후에 대한 대비책이 진행된 것”이라는 주장을 펼쳤다.

그러면서 “검찰은 김씨라는 한 시민이 휴대전화를 가져다준 것으로 하지만, 저희가 파악한 것과 다르다”며 “현재 정 부실장 휴대전화도 조사하지 않고, 백씨도 조사하지 않는다. 이러고도 수사를 한다고 할 수 있느냐”고 비판했다.

한편 이 같은 원 본부장의 주장에 대해 경찰은 “사실이 아니다”라는 공식 입장을 내기도 했다.

유 전 본부장의 휴대전화를 디지털포렌식 한 경기남부경찰청은 원 본부장이 이같은 내용을 중장한 16일 오후 출입기자단에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원 본부장의 기자회견 내용을 보도한 기사와 관련해 문의가 많아 알려드린다”며 “해당 기사 내용에는 경찰에서 현재까지 확보한 증거와 수사 내용에 부합하는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