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중소·중견기업 대상 ESG 강의영상 유튜브 공개

대한상의, 중소·중견기업 대상 ESG 강의영상 유튜브 공개

  • 기자명 임준
  • 입력 2021.11.11 14: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해 준비가 부족하거나 어려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강의가 제공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1일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맞춤형 ESG 온라인 강의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A부터 Z까지' 강의영상 2탄을 대한상의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ESG 온라인 강의는 최근 대기업뿐 아니라 공급망 내 협력관계에 있는 중소·중견기업에게까지 ESG 실천 요구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ESG에 대한 기업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대응전략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강의 프로그램은 ▲국내외 ESG 금융 동향과 금융기관의 지원정책을 설명하는 'ESG 금융편' ▲유럽연합(EU)의 공급망 실사 추진동향과 그린·소셜 택소노미(taxonomy·분류체계) 개념을 다루는 'ESG 공급망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방법과 공시기준, ESG 관련 FAQ를 소개하는 'ESG 보고서편' 등 3편으로 구성된 것으로 소개됐다.

앞서 대한상의는 지난 7월 중소·중견기업의 ESG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ESG '기본편', '심화편', '실천편' 등 10개 영상을 제작해 공개한 바 있는데 이번 2탄 강의에는 컨설팅사, 로펌, 연구소, 대학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ESG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공개되는 'ESG 금융편'은 ESG 금융이 기업들에게 중요한 이유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구체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어 19일부터 공개되는 'ESG 공급망편'에서는 EU의 기업실사(Due Diligence) 의무화 추진에 따른 영향과 EU 택소노미 적용사례 설명을 통해 기업들의 실질적인 ESG 대응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내용이 소개될 것으로 보인다.

26일부터 공개될 'ESG 보고서편'은 ESG 평가에 필요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관련 체크리스트 작성 방법을 제공한다.

대한상의는 올해 6차례에 걸친 'ESG경영포럼' 개최와 '중소·중견기업 CEO를 위한 알기 쉬운 ESG' 책자 발행 등을 통해 ESG에 대한 중소·중견기업의 이해와 실천을 돕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ESG 경영 체제로 빠르게 넘어가고 있고 국내 대기업들도 이에 맞춰 경영 체계를 바꾸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정보나 지원이 부족한 중소·중견 기업들이 많다. 이에 대한 실질적인 매뉴얼을 담은 강의 영상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uldaga@thepublic.kr 

더퍼블릭 / 임준 uldaga@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