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위니아’로 사명 변경 및 신규 대표이사 선임…“국내·외 시장 경쟁력 강화 위함”

위니아딤채, ‘위니아’로 사명 변경 및 신규 대표이사 선임…“국내·외 시장 경쟁력 강화 위함”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3.25 14: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위니아딤채는 국내 시장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사명을 ‘위니아’로 변경하고 신규 대표이사에 최찬수 총괄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위니아’ 사명 변경 및 대표이사 선임은 이날 진행된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확정됐다.

이번 사명 변경은 국내를 대표하는 3대 가전사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함은 물론, 급변하는 시대 상황 속에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가전사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를 위해 특정 제품군을 상징하는 ‘딤채’를 사명에서 제외하고 기업의 포부와 철학을 담은 ‘위니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신규 사명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위니아’의 위상과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위니아’는 국내 가전업계 내 경쟁력 강화 및 국외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우선 신제품 연구·개발 분야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며 기술력 및 제품 혁신에 집중할 계획이다.

미국 시장을 비롯해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도 타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존에 내수 시장에 집중됐던 ‘위니아’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 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위니아’는 작년 한 해 기존의 태국 공장 증설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위니아’는 신규 대표이사에 최찬수 총괄 부사장을 선임했다.

최찬수 대표이사는 1959년생으로 삼성전자에서 31년 동안 근무하며 한국 총괄 지사장을 역임했다.

이후 2014년 위니아딤채로 자리를 옮겨 영업 본부장 상무, 2017년 국내영업본부장을 거쳐 2021년 총괄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또한 ‘위니아’가 지난해 1조 매출을 달성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인정받았다.

아울러 40년 경력의 가전 전문가로 쌓아온 탄탄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위니아’의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적임자로 평가 받고 있다.

[사진제공=위니아딤채]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