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메타버스 플랫폼 ‘유니크굿펌퍼니’에 투자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메타버스 플랫폼 ‘유니크굿펌퍼니’에 투자

  • 기자명 김강석
  • 입력 2022.04.28 14: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하이트진로는 증강현실형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스타트업인 ‘유니크굿컴퍼니’를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사회가 일상이 되면서 메타버스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메타벅스 시장의 점진적 확장으로 새로운 대표적인 여가활동으로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최초 증강현실형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개발한 점 ▲자체 개발 솔루션인 ‘리얼월드 스튜디오’로 크리에이터들이 파워포인트를 하듯이 쉽고 편리하게 콘텐츠 제작할 수 있는 점 ▲공격적인 사업모델 다각화 등 ‘유니크굿컴퍼니’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리얼월드’는 크리에이터가 개발한 콘텐츠를 유저들이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는 증강현실형 게임 플랫폼이다. 지난 3월 누적 사용자 1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저들은 미션을 수행하는 ‘모바일형’, 도시를 돌아다니며 즐기는 ‘도시투어형’ 등 4개의 카테고리로 약 3000개가 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위치기반시스템으로 길을 찾아가거나 이용자의 미션 선택에 따라 게임 속 이야기가 바뀌는 등 증강현실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유니크굿컴퍼니는 단순 게임 콘텐츠 플랫폼을 넘어, 사용자가 게임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P2E(Play to Earn)를 도입하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갖춘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발굴을 이어가고, 기존 투자처와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