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와 무더운 여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내자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와 무더운 여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내자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08.28 14: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단계 안심정수 필터와 UVnano 안심 살균으로 깨끗한 물과 얼음 제공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오랜 장마 후 폭염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환경에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위생을 더욱 신경쓰는 식습관이 필요하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UV 안심제균+와 도어쿨링+, 자동정온 기능을 탑재해 여름철 더위에도 위생적으로 고내를 관리하고, 신선하게 식재료를 보관하게 해준다. 또한 3단계 안심정수 필터와 UVnano 안심 살균 기능으로 깨끗한 얼음과 물을 필요할 때 마다 제공해 여름철 필수 가전으로 각광받고 있다.
 

▲ 사진=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모델명 : J823MT75V)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UV안심제균+를 탑재하여 여름철 고내 위생 걱정을 덜어준다.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 시험 결과에 따르면 UV 안심제균+에 적용된 광촉매 필터는 자외선으로 활성화되어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리스테리아, 클럽시엘라를 9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여름철 냉장고의 문을 여닫다 보면 냉장고 내부 온도 변화가 커져 식재료 부패가 쉽게 진행된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도어쿨링+를 탑재하여 외부 온도에 가장 노출되기 쉬운 도어까지 강력하게 냉기를 전달하여 문 쪽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한다. 또 24시간 자동정온 기능은 냉장고의 온도 편차를 평균 ±0.5˚C 내외로 조절하여 식재료의 신선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자사 제시 기준에 따른 UL 시험결과로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 있을 수 있음. 24시간 자동정온 적용 모델 및 냉장실만 해당)

여름철에는 음식물 외에 식수에 대한 관리도 중요하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기본적으로 3단계 안심정수 필터를 통해 물속에 남아 있는 중금속 7종 및 유기화학물질(1단계)뿐 아니라 대장균 등 박테리아(2단계), 기타 유해물질(3단계)을 제거한다.

또한 UV LED로 출수구를 주기적으로 99.99% 살균하는 UVnano 기능이 탑재됐으며, 필요에 따라 사용자가 직접 안심살균 버튼을 눌러 살균할 수도 있다. (당사 제시 방법에 따른 한국 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시험결과(2020.05)로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 있을 수 있음, UVnano는 UV(자외선)와 nanometer(길이단위)의 합성어)

한편 지난 5월 출시된 20년형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하여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음성인식 기능은 사용자가 3m 이내의 거리에서 “하이 엘지”라고 말한 뒤 신호음이 들리면, “냉장고 문 열어줘”, “각얼음 설정해줘” 등 명령어를 통해 냉장고를 손쉽게 제어하는 형태다. (인식 음성 명령어는 제한적이며, 자세한 예시는 사용설명서 참조) 음성인식 기능은 Play스토어나 App Store에서 LG ThinQ앱을 설치하고 제품 등록 후 냉장고 제어창의 음성인식 버튼을 활성화한 뒤 동일 와이파이 환경 내에서 사용 가능하다. (주변 소음이 큰 환경에서 사용자 목소리가 작거나, 제품과 사용자 거리가 멀어질수록 음성인식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

LG전자 관계자는 “여름철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식재료 보관과 마시는 물, 얼음 관리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라며, “위생 관리에 탁월한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와 함께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