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덕수중과 자유학년제 업무협약 체결

동국대, 덕수중과 자유학년제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김강석
  • 입력 2022.05.25 14: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동국대 중앙도서관은 덕수중학교와 ‘자유학년제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고, 서울 중구 관내 금호여중, 대경중, 한양중에 이은 네 번째 협약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으로 자유학년제를 운영, 학생들의 창의성과 인성을 함양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로체험의 기회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도서관 기반 자유학년의 운영에 따른 체험활동 지원 ▲융·복합 주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사서진로체험 및 진로교육을 위한 지원 ▲대학 캠퍼스 탐방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동국대 중앙도서관은 오는 8월 27일부터 오는 11월 5일까지 자유학년제 청소년 대상특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호모 해비타트’를 주제로 덕수중학교와 한양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 및 국립과천과학관 탐방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 중이다.

황영희 덕수중학교장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점차 사그라지는 엔데믹을 대비해 동국대와 함께 청소년 대상 자유학년제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활기차게 준비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협약체결로 보다 체계적인 지원을 기대하며 그동안 주춤했던 진로교육활동 등 일상회복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대 중앙도서관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자유기획형 프로그램 ‘호모 레코르단스’, 우리가 기억해야 하는 역사문화유산’을 7월 말까지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동국대 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동국대]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