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자원순환보증금관리센터, ‘1회용컵 보증금제도’ 협력

조폐공사-자원순환보증금관리센터, ‘1회용컵 보증금제도’ 협력

  • 기자명 홍찬영
  • 입력 2021.10.18 14: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홍찬영 기자]한국조폐공사가 자원순환보증금관리센터와 친환경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1회용컵 보증금제도 협력에 나선다.


조폐공사는 서울 종로 자원순환보증금관리센터 회의실에서 반장식 사장과 자원순환보증금관리센터 정복영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회용컵 보증금 표시 및 위변조방지 기술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1회용 컵 보증금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위변조 방지 기술 적용 ▲1회용 컵 보증금 표시 시범사업 등 기술지원 및 홍보 협력 ▲1회용 컵 보증금제에 소요되는 보증금 표시 개발 ▲1회용 컵 보증금 표시의 생산효율화 및 품질신뢰성 제고 등에서 협력하게 된다.

‘1회용 컵 보증금제’는 1회용 컵의 회수·재활용 등을 촉진하기 위해 카페 등에서 1회용 컵을이용, 커피·음료 등을 판매할 때 별도의 자원순환보증금을 제품가격에 포함한 뒤 1회용 컵을 반환하는 자에게 보증금을 돌려주는 제도다. 올 11월말 입법예고 후 내년 6월 10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반장식 사장은 “1회용 컵 보증금제는 자원의 리사이클링을 촉진시켜 탄소중립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위변조방지 기술을 활용해 제도의 성공적 안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홍찬영 기자 chanyeong8411@thepublic.kr 

더퍼블릭 / 홍찬영 chanyeong841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