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SSG닷컴이 중소협력사의 상품 경쟁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협력사 입점을 꾸준히 늘려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사측은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취급 품목 수를 늘리고 소상공인의 입점을 지속 확대해왔다.
그 결과, 올해 상반기 연 매출 100억원 이하의 중소협력사와 소상공인은 2019년보다 42% 늘었고, 같은 기간 매출은 65% 성장했다.
특히, 농축수산물을 포함한 신선상품을 취급하는 소상공인 및 중소협력사의 약진이 가장 눈에 띈다.
이에 대해 SSG는 “지난 2019년 상반기 SSG닷컴에 입점한 농어민 협동조합을 비롯한 신선상품 취급 소상공인과 중소협력사의 전체 매출은 올해 22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또한, “판매 규모가 커지면서 업체당 반기 평균 매출액은 같은 기간 1억2700만원에서 2억6000만원으로 105%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한편 SSG닷컴은 온라인 장보기 대표 쇼핑몰로서 당일 배송 서비스인 ‘쓱배송’과 새벽배송도 시작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부터 보편화된 ‘비대면 쇼핑 트렌드’로 1차 상품 납품 업체와 ▲밀키트 ▲즉석식품 ▲반찬 등 관련 상품의 매출이 급증했다.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중소협력사와 함께 매출을 늘리기 위해 정부 주관의 상생 프로모션에도 매년 참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쓱닷컴도 고객에게 전국 각지의 우수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어 성장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미지제공-SSG)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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