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이달 29일까지 지원

서울시,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이달 29일까지 지원

  • 기자명 박소연
  • 입력 2021.10.12 14: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서울시는 반려동물인 개와 고양이를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지난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 15~29일 동안 반려동물과 함께 거주지 인근 지정 동물병원을 방문해 시술료 5천 원만 부담하면 접종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서울시와 자치구는 광견병 예방백신 4만 마리분을 무료로 지원한다.

광견병 접종을 실시하는 지정 동물병원은 각 자치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려견의 경우 동물 등록이 돼야 우선적으로 접종 지원받는다. 아직 등록하지 않은 개라면 먼저 동물 등록한 후, 광견병 접종을 받으면 된다.

고양이는 동물등록 의무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등록하지 않았더라도 광견병 접종 지원이 가능하다.

시는 미등록 반려견이 쉽고 안전하게 동물 등록을 할 수 있도록 ‘내장형 동물등록’도 지원하고 있다. 동물등록을 원하는 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반려견과 함께 사업 참여 동물병원을 방문해 1만원을 내면 내장형 동물등록을 받을 수 있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시민의 안전과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을 꼭 하시기 바란다”며 “더불어 가족과 같은 반려동물을 지키는 확실한 방법은 동물 등록이니, 아직 등록하지 않았다면 이번에 동물 등록도 함께 하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서울특별시]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더퍼블릭 / 박소연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