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삼성전자가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 1도어 신제품을 15일 출시했다고 당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비스포크 1도어 냉장고’의 장점으로는 ▲냉장ㆍ냉동ㆍ김치ㆍ변온 등 용도에 따라 4가지 중 선택 가능한 점 ▲별도의 공사 없이 설치할 수 있는 ‘키친핏’ ▲ 자동 문열림 기능’ ▲넓은 수납 공간 등이 있다.
특히, 해당 신제품은 손잡이를 없애고 터치 센서를 탑재해 자동으로 문이 열리게끔 함으로써 편리함과 깔끔함을 선사한다.
또한 각 제품의 선반 높낮이를 맞추는 등의 효율적 설계로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이 최대 29L 커졌다.
이에 따라, 냉장·냉동·김치 3개의 냉장고를 조합해 설치하면 최대 1103L의 대용량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 밖에 ‘메탈쿨링’ 도어, 칸칸마다 시원한 냉기가 균일하게 전달되는 ‘멀티 냉각 시스템’ 등이 적용돼 냉각 성능도 뛰어나다.
한편 ‘비스포크 1도어 냉장고’는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된 ‘프리즘 컬러’에서 ‘나만의 컬러’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가격은 종류와 색상에 따라 124만 9000원~219만 9000원으로 책정됐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1도어 냉장고는 소비자 취향에 따라 4가지 기능의 1도어 제품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어 인기”라고 말했다.
이어, “신제품에는 자동 문열림 기능과 더 넓은 수납 공간이 적용돼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미지제공-삼성전자)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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