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2관왕...친환경 ESG 경영 실천 모범 보여

SK매직,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2관왕...친환경 ESG 경영 실천 모범 보여

  • 기자명 임준
  • 입력 2021.07.20 15: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SK매직은 친환경 ESG 경영으로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에너지소비효율1등급 제품인 올클린 공기청정기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로 2관왕 수상 쾌거를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1997년 제정돼 매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기술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며,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과 소비 확산을 통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용을 하는 기업을 선정 후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상 제품인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먼지가 쌓이기 쉬운 내부 팬과 토출부 물로 세척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고효율 터보팬과 유로구조 등을 적용해 기존 자사 동급 모델 대비 소비전력과 연간 에너지 사용 비용을 최대 61%까지 절감한다고 설명했다. 

또,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적용해 환경오염을 줄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14% 이상 추가 감축하는 등 에너지와 자원 절감에 기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SK매직 측은 전했다. 

함께 수상한 콤팩트 타입의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국내 최초 식기 세척 기능을 넘어, 건조와 보관까지 가능하며 총 17종의 유해균 및 바이러스까지 99.999% 살균 세척하는 신개념 식기세척기로 인버터 모터(BLDC)를 10년 무상 보증이 가능한 제품으로 알려졌다. 

SK매직 담당자는 이 제품이 고온·고압의 물살을 이용해 사각지대 없이 세척하고, 건조와 보관은 물론 국내 최초 단독 건조가 가능한 제품으로 식기세척기 핵심 부품인 인버터(BLDC)모터를 사용하는 한편, 독자적인 우수한 유로 설계 기술을 더해 세척 시간을 15% 이상 줄이고, 물 사용량 또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30% 이상 절감하는 등 자원 절감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은 지속적인 자원과 에너지 절감을 위해 친환경 소재 및 제품 개발에 대한 투자와 연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경영 실천을 위해 SK매직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SK매직]

더퍼블릭 / 임준 기자 uldaga@thepublic.kr

더퍼블릭 / 임준 uldaga@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