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간첩 잡는 국정원에 간첩 혐의자 서체 가져와"...민주당에 일침

권성동 "간첩 잡는 국정원에 간첩 혐의자 서체 가져와"...민주당에 일침

  • 기자명 김종연
  • 입력 2022.06.25 14: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원 고발사주 연류에 '호랑이 꼬리'막말"
"서훈 전 원장, 양정철과 비밀회동에 구설수"
"박선원 전 실장, 천안함 침몰 자체 결함 주장"
"초대원훈 회복, 국정원 정상화 시작일 것"

[더퍼블릭 = 김종연 기자]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국정원 1급 국장 전원 대기발령을 비난하는 야당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25일 국회 등에 따르면, 권 원내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5년 동안 민주당 정부의 잘못이 한 두 가지가 아니지만, 특히 국정원과 관련해서는 도저히 용납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면서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대선 기간 고발사주 의혹에 연루된 것도 모자라, 대통령 후보를 향해 ‘호랑이 꼬리를 밟지 말라’는 망언을 했다. 퇴임 이후에는 방송에 출연해서 X파일을 운운하는 지경"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서훈 전 국정원장은 해수부 피살 공무원 유족으로부터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당했다. 몇 년 전에는 양정철 민주연구원장과 비밀회동으로 구설수를 일으킨 바도 있다"고 지적했다.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 (이미지-연합뉴스)

또 "박선원 전 국정원 기조실장은 천안함 침몰이 북한 소행이라는 것을 부인하고 선체 결함설을 주장한 전력이 있었고, 반미학생운동과 미 문화원 점거 농성의 주역이었다. 과연 안보와 한미동맹을 고려한 인사였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심지어 지난 정부는 통혁당 간첩 사건으로 복역한 신영복의 글씨를 국정원 원훈석에 새겼다"면서 "간첩 잡는 국정원에 간첩 혐의자의 서체를 가져온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것은 안보에 대한 무시였습니까, 아니면 조롱이었습니까?"라고 했다.

그는 "국정원과 국가안보를 철저하게 망가트린 민주당이 도대체 무슨 자격으로 새 정부의 인사조치를 비판할 수 있느냐"면서 "오히려 대규모 인사조치는 안보기조의 전환을 의미한다. 민주당의 잘못된 안보관과 절연하기 위한 결단"이라고 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새정부 들어 국정원은 ‘음지에서 일하고 양지를 지향한다’는 초대 원훈을 복원했다. 이것은 국정원 정상화의 시작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25일 오후 권성동 원내대표가 페이스북에 남긴 글. /사진=권성동 페이스북

더퍼블릭 / 김종연 기자 jynews1@daum.net 

더퍼블릭 / 김종연 jynews1@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