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영업 전 과정 스마트폰으로…'LIFE Pro' 앱 구축

한화손해보험, 영업 전 과정 스마트폰으로…'LIFE Pro' 앱 구축

  • 기자명 박소연
  • 입력 2021.07.26 14: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한화손해보험(이하 한화손보)은 설계사들이 가입설계, 인수심사, 청약 등 보험 영업 전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영업지원 시스템인 ‘LIFE Pro(라이프 프로)’ 앱을 구축하고 26일부터 운영한다.

LIFE Pro는 전속 FP 및 교차·GA설계사 등 한화손해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모집인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이다. 한화손보는 가입설계·인수·청약·설계사 채용과 같은 영업의 주요 업무를 모바일 기기로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손보는 설계사의 경우 LIFE Pro앱을 통해 고객 요청 시 언제 어디서나 보험 가입 설계를 할 수 있으며 결과 또한 고객에게 즉시 전송할 수 있어 영업 대응 속도가 빨라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가입 설계 후 진행되는 인수 심사 요청과, 청약 서명은 전자서명 기능을 통해 앱 내에서 처리가 가능하다. 한화손보 디지털 손해보험 설계사 모집에 필요한 교육, 위촉 등 리쿠르팅 업무를 할 수 있는 설계사 채용 기능 또한 앱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시스템과 관련해 한화손보 관계자는 "LIFE Pro앱과 같은 디지털 영업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고객이 신속하고 편리한 경험을 하게 만드는 한편, 종이 문서도 줄여 환경을 생각하는 ESG 경영 흐름에 발맞추겠다”며 “코로나 시대에 일하는 방식이 변화하는 가운데 디지털을 기반으로 미래의 고객과 사회의 니즈에 끊임없이 부합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한화손해보험]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더퍼블릭 / 박소연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