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연금S톡’ 선봬

삼성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연금S톡’ 선봬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2.01.11 15: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삼성증권이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연금S톡’을 선보인다.

삼성증권이 11일 선보인 ‘연금S톡’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DC, IRP 가입자가 자신의 투자성향과 소득, 연령 등을 입력하면 이를 55개 유형으로 세분화해 각 유형에 맞는 펀드들과 각각의 비중을 제시해 주는 서비스다.

현재는 펀드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삼성증권은 추후 ETF 또한 추천 상품에 추가할 예정이다.

카카오톡에서 삼성증권을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기만 하면 하단메뉴바에서 이용가능한 서비스로 ‘연금S톡’이 추가되고 이를 클릭하기만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추천포트폴리오를 제공받고 가입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며, 이후 생애주기별로 제공되는 포트폴리오 조정 알람까지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연금톡S에서는 고객의 투자성향, 소득 수준, 연령, 퇴직연금 투자현황, 투자선호도 등을 분석해 결정하게 된다.

현재 만 55세의 연소득 7천만원인 적극투자형 고객(상세 조건은 하단의 참조 참고)이 과거 10년간(2012년 1월~2021년 말) 삼성증권 ‘포트폴리오’에 따라 퇴직연금 상품을 운용했다는 가정하에 수익률을 시뮬레이션 해본 결과, 연 환산 수익률은 평균 6.2% (누적 수익률 82.53%)에 달했다. 단, 이는 고객 마다 달라질 수 있으며 단순 시뮬레이션 결과다.

한편, 삼성증권은 3월 31일까지 ‘연금S톡’을 통해 퇴직연금 상품(DC, IRP)에 가입한 고객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