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플러스재단, 아이스팩·우산천 모아 자원순환캠페인 진행

서울시50플러스재단, 아이스팩·우산천 모아 자원순환캠페인 진행

  • 기자명 박소연
  • 입력 2021.09.03 14: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일상에서 배출되는 아이스팩과 우산천을 모아 재사용하는 자원순환캠페인을 진행한다.

시 측은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환경에 대한 관심과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일상에서 쉽게 버려지는 자원을 효율적으로 분리 배출해 자원순환의 체계를 만드는 일에 50+세대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자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서울시50플러스 서부·중부·남부·북부캠퍼스와 서울시도심권·강서·서대문·서초·성북50플러스센터가 함께 추진하며 3일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운영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택배량이 증가함에 따라 사용량이 급증한 아이스팩과 쓰임을 다한 우산의 천을 분리 배출해 소재화하는 활동으로 꾸려진다.

서울시는 아이스팩과 우산은 쓰임을 다하면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지만, 지역사회 중심의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해 사용주기를 늘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수거된 아이스팩은 한국환경공단, 자치구와 연계된 자활일자리를 통해 세척, 소독 후 전통시장 상인 또는 온라인 신선식품 유통업체에 전달해 재사용될 예정이다. 시는 자원순환활동을 통한 지역 자활일자리, 소상공인 활동의 활성화를 견인한다는 방침이다.

우산천은 새활용기업 큐클리프의 제품 소재로 지원해 가방, 지갑 등 지속가능한 패션 제품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서울시50플러스 자원순환캠페인은 오는 11월까지 진행되며.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참여 방법과 설치 거점은 50+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50플러스재단 신찬호 경영기획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50+세대와 시민이 앞장서서 코로나19로 부쩍 늘어난 일회용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일상에서 쉽게 버려지는 자원들의 선순환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며 “50+세대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새로운 자원순환 체계를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서울특별시]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더퍼블릭 / 박소연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