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3주 연장, 유흥시설 집합금지...“특단의 대책” 준비

거리두기 3주 연장, 유흥시설 집합금지...“특단의 대책” 준비

  • 기자명 임준
  • 입력 2021.04.09 14: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정부는 코로나와 관련하여 기존의 거리두기를 3주 연장하고, 수도권과 부산의 유흥시설의 영업이 다음주부터 다시 금지된다.

정세균 총리는 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고심을 거듭한 끝에 기존 거리두기 단계와 5인 이상 모임금지는 유지하되, 방역 효과를 극대화할 방안을 마련해 앞으로 3주간 강도 높게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정 총리는 "수도권과 부산의 유흥시설에 대해 거리두기 2단계에서 정한 원칙대로 집합을 금지한다"며 "카페, 식당, 노래방 등 영업시간은 당분간 현행대로 유지하되 감염 확산에 따라 필요하면 언제라도 밤 9시까지로 환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도권 이외 지역은 1.5단계를 유지하되 유행 상황에 따라 지자체 판단으로 단계 격상이나 다양한 방역 강화 조치를 적극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수도권 숨은 감염원이 찾는 게 시급하며, 의심 증상자는 검사를 의무화하고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정 총리는 국민의 백신 예방 접종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특단의 대책을 다음 주 국민에게 보고하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4차 유행의 목전에서,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간곡히 호소드린다. 지금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는 위기 상황"이라며 "나와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다시 한번 멈춰야 할 때"라고 호소했다.

[사진제공 연합뉴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thepublic3151@thepublic.kr 

더퍼블릭 / 임준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