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B-스타 투자 밋업데이’ 개최…“스타트업 투자 생태계 활성화”

부산시, ‘B-스타 투자 밋업데이’ 개최…“스타트업 투자 생태계 활성화”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10.27 14: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부산시는 스타트업 투자쇼 ‘B-스타 투자 밋업데이’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B-스타 투자 밋업데이’는 초기 투자에 집중돼있는 지역 투자 생태계의 특성에 착안했다.

지역 창업기획자가 발굴한 우수 스타트업을 수도권 창업투자사와 공유해 부산지역 스타트업의 후속 투자유치와 지역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행사다.

이번 행사는 ▲서밋 ▲밋업 ▲매치업 등 3가지 세션으로 구성돼 있다.

‘서밋 세션’는 ‘창업 투자 생태계 혁신가들이 바라본 부산’을 주제로 부산이라는 연결고리를 가진 스타트업, 창업기획자, 창업투자사 등이 참석하는 패널토론이 열린다.

‘밋업 세션’에서는 기존의 기업 설명회 방식에서 벗어나 지역 창업기획자가 투자한 스타트업을 직접 수도권 창업투자사에 소개하고 홍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심층적인 투자 상담을 위한 ‘매치업 세션’도 별도 진행되며, 창업투자사의 기업 선호도 사전조사를 바탕으로 36개 팀으로 구성해 투자유치를 위한 개별 면담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된다.

현장은 50명 이하로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되고, 온라인으로는 유튜브 채널 ‘센탑온에어’를 통해 함께 할 수 있다.

채팅창에 질문을 남기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부산테크노파크와 함께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준배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장은 “투자는 결국 교류에서 이뤄지는데,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으로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깊이 있는 네트워킹이 제한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부산시가 선제적으로 스타트업과 창업기획자, 창업투자사 모두 함께 교류하는 기회의 장을 만든 만큼 부산 창업생태계에 큰 변화를 끌어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을 매개로 한 다양한 창업 투자 주체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향후에도 투자유치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산에서도 충분히 후속투자 유치가 가능하도록, 펀드 조성 및 투자연계 활성화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부산시]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