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정인 檢 향해 직격탄 날린 윤석열 “이재명 면죄부 수사, 명캠프 서초동 지부”

친정인 檢 향해 직격탄 날린 윤석열 “이재명 면죄부 수사, 명캠프 서초동 지부”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10.15 15: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에비후보 페이스북.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화천대유 대주주 및 천화동인1호 소유주인 김만배 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데 대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는 15일 “이재명 면죄부 수사, 좌시하지 않겠다”며 친정인 검찰을 강력 비난했다.

윤석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와 같이 비난하며 “26년 검사 생활에 이런 수사 방식은 처음 본다. 검찰이 이대로 가면 명캠프 서초동 지부라는 말까지 듣게 생겼다”고 개탄했다.

윤 후보는 “뇌물 755억원, 배임 1100억원이라는 거대 비리를 수사하면서 김만배를 딱 한 번 조사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신속‧철저히 수사하라’고 한 마디 하자 수사를 하다 말고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가 바로 기각됐다”며 “무슨 수사를 이렇게 하느냐”고 따져 물었다.

윤 후보는 이어 “문 대통령의 지시 중 ‘철저’는 빼고 ‘신속’만 따르려다 이런 사고가 난 것 아닌가”라며 “체포된 피의자도 아닌데 쫓기듯이 영장을 청구한 것은 신속하게 윗선에 면죄부를 주라는 하명에 따른 것 아닌가”라고 거듭 따졌다.

윤 후보는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은 김만배의 영장을 청구하면서도 무소속 곽상도 의원 아들에게 준 돈 50억원을 뇌물로 적시해놓고도 정작 곽상도 의원에 대한 직접 조사를 하지 않았다”면서 “김만배의 온갖 거짓 변명을 깨기 위한 최소한의 보완 수사도 건너뛰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상한 점들은 이뿐이 아니다. 대장동 게이트 수사를 하면서 20여일 넘게 성남시청 압수수색을 하지 않은 것이 대표적 사례”라며 “이재명 후보의 말로는 대장동 사업 설계는 자신이 했고 실무만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맡았다. 성남시청에 대장동 개발 관련 보고 문건들이 뻔히 남아 있는데 압수수색을 하지 않고 뭉개는 이유가 무엇인가. 증거인멸 할 시간을 벌어주고 있는 것인가”라고 쏘아붙였다.

나아가 “배임의 공범을 밝히겠다면서 성남시청 압수수색을 하지 않는 것은 일부러 구속영장을 기각당하겠다는 얘기”라고 직격했다.

윤 후보는 “서울중앙지검은 ‘이재명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사건’을 수원지검을 이송해 버렸는데, 대장동 특혜 개발에서 얻은 수익이 이재명 후보의 변호사비로 흘러갔을 수도 있다는 것이 의혹의 핵심인데 변호사비 대납 의혹 사건만 따로 떼 내 수원지검을 보내다니 도무지 이해가 안 된다”면서 “이런 중요 수사에서 정보와 기록을 모아도 모자랄 판에 ‘쪼개기 이송’을 한 것은 사건을 은폐하려는 목적 외에 설명할 길이 없다”고 했다.

이어 “이런 와중에 서울중앙지검장은 어제(14일) 국회에서 (천화동인5호 소유주 정영학 회계사가 검찰에 제출한)녹취록에 나오는 ‘그분’은 ‘정치인 그분’이 아니라고 확인해주는 발언을 했는데, 어떻게 수사 도중에 이런 발언을 하는가. 이재명 대변인이나 할 수 있는 소리”라며 분통을 터뜨렸다.

또 “국감장에서 이 발언을 유도한 사람은 이재명 캠프의 총괄선대본부장이었던 분”이라며 “이러니 김만배가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한 3년 정도 살 것이라고 장담했다는 말까지 나온다”고 탄식했다.

윤 후보는 “대검 수뇌부, 서울중앙지검 수사 관계자들에게 분명히 경고한다. 철저히 수사하라. 이렇듯 국민의 소중한 재산을 공권력을 동원해 약탈한 혐의를 눈감고 넘어간다면 여러분들도 공범”이라며 “이러다가는 여러분도 수사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고 쓴 소리를 했다.

이어 “수사팀은 국민의 신뢰를 이미 잃고 있다. 권력에 굴복하는 수사가 계속된다면 특검으로 갈 수밖에 없다”며 “70%가 넘는 국민들이 검찰 수사팀을 믿지 못하고 특검을 요구하는 것은 검찰 수사팀 스스로 자초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고 권력자를 두려워하는 검찰은 존재 가치가 없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