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유동규 배임 축소 기소에 윤석열 “이재명 ‘수사’하는 것인가, ‘사수’하는 것인가”

檢, 유동규 배임 축소 기소에 윤석열 “이재명 ‘수사’하는 것인가, ‘사수’하는 것인가”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11.02 15: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페이스북.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구속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을 배임 혐의로 추가 기소한데 대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는 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꼬리 자르기용 반쪽짜리 배임죄 기소”라고 평가절하 했다.

윤석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와 같이 지적하며 “유동규에 대한 배임 누락 기소로 비난을 자초했던 검찰이 뒤늦게 배임죄 추가 기소를 했는데, 검찰이 이재명 후보를 과연 ‘수사’하는 것인지, ‘사수’하는 것인지 모르겠다. 이재명 구하기 노력이 정말 눈물겹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검찰의 유동규 배임죄 축소 기소는 명백한 이재명 구하기다. 대장동 게이트로 (화천대유 대주주)김만배 등이 1조 6000억원의 부당이득을 얻었다고 하는데(경실련 추정), 유동규를 추가 기소하면서 겨우 ‘651억원 배임’ 혐의만 넣었다”면서 “어이가 없다. 이재명 후보에게 면죄부를 주려는 의도”라고 의심했다.

윤 후보는 이어 “민주당도 나섰다. 민주당은 어제(1일) 성남도시개발공사의 자체 조사 결과를 두고 ‘이재명 후보의 개입이나 지휘 흔적은 전혀 찾아볼 수 없다. 어떻게 보면 이 후보도 사실 속았다고 보는 게 합리적인 판단’이라고 주장했다”며 “부하 직원에게 속았다면서 자체적으로 셀프 면죄부를 발행한 것인데, 누가 믿겠느냐”고 따져 물었다.

나아가 “이 후보는 속은 게 아니라 속인 것이다. 성남시민을 속였고, 국민을 속였다. (대장동)원주민들에게는 공공개발임을 내세워 땅값 후려치기로 토지를 강제 수용하고, 입주자들에게는 민간개발임을 내세워 과도한 개발이익을 남겨 자기 측근과 민간업자가 챙기게 한 것”이라며 “그래놓고 단군 이래 최대 공익환수 사업이라고 사기를 쳤다. 누가 속이고 누가 속은 것인가”라며, 거듭 따졌다.

윤 후보는 “이 후보의 대장동 탈출 작전 또한 갈수록 가관”이라며 “이 후보는 대장동 게이트에 쏠려 있는 국민의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리기 위해 연일 ‘아무 공약 대잔치’를 벌이고 있다. 그러나 그런 저열한 꼼수에 국민은 속지 않는다. 음식점 총량제, 재난지원금 100만원 전 국민 지급 등 모두 검증도 되지 않고 실현 가능성도 의문인 ‘아무 공약’”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이쯤 되면 집권세력의 이재명 구하기, 이 후보의 대장동 탈출 노력, 그야말로 총력전이다. 검찰의 면죄부 부실 수사도 모자라 여당의 셀프 면죄부 발행, 이 후보가 벌이고 있는 아무 공약 대잔치 등 이 모든 일들이 사실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이라며 “집권여당 대선후보의 대장동 탈출 작전, 정말 혼자 보기 아까운 코미디”라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대형권력형 부패 비리 사건이 터졌는데, 그 모든 것을 설계했다는 자가 속았다는 게 말이 되는가”라며 “검찰, 여당, 이 후보의 대장동 탈출 작전. 이제 더는 좌시할 수 없다. 국민과 함께 투쟁하겠다. 국민 재산을 약탈한 범죄자들을 반드시 단죄하겠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