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변성준·김연수 각자대표 체제 전환...“내연·외연 확장으로 그룹 성장 가속화”

한글과컴퓨터, 변성준·김연수 각자대표 체제 전환...“내연·외연 확장으로 그룹 성장 가속화”

  • 기자명 김수호
  • 입력 2021.08.02 15: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연수 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

[더퍼블릭=김수호 기자]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김연수 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해 변성준 대표이사와 함께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2일 밝혔다.

또한 두 대표이사를 각각 그룹운영총괄과 그룹미래전략총괄로 선임해 한컴을 주축으로 하는 그룹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한다고 전했다.

김연수 한컴 대표이사 겸 그룹미래전략총괄은 한컴 및 그룹의 미래지속성장을 위한 M&A와 신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며, 변성준 한컴 대표이사 겸 그룹운영총괄은 기존 사업들을 재편해 펀더멘털을 강화하는 한편 그룹사들과의 협력 모델 수립 및 시너지 창출에 집중한다는 것이 한컴 측의 설명이다.

변성준 한컴 대표이사 겸 그룹총괄은 지난 2011년 한컴에 합류해 경영기획실장과 CFO, 사업본부장을 거쳐 지난 2019년 10월부터 한컴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으며, 한컴의 성장에 기여해 온 역량을 인정받아 이번에 그룹운영총괄에 선임됐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김연수 신임 한컴 대표는 유럽 PDF솔루션 기업 iText를 인수해 가치성장 후 성공적인 매각을 주도했으며 ▲한컴MDS ▲한컴인스페이스 ▲한컴케어링크 ▲한컴프론티스 인수 등 한컴그룹의 M&A를 도맡아 왔다는 것.

뿐만 아니라 AWS와 협력해 해외 클라우드 시장 진출을 도모했고, NHN·네이버 등 국내 클라우드 기업들과의 협력도 이끌고 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모바일PDF 1위 기업이자 대만 SaaS기업인 Kdan 투자를 단행하는 등 다년간 한컴오피스의 클라우드 기반 확장을 추진해왔다고 설명했다.

한컴은 이번 각자대표 체제를 통해 내연의 확장과 외연의 확장을 동시에 실현함으로써 한컴그룹의 성장 가속화에도 크게 기여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오피스SW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본격 확대하고, 플랫폼 기반의 신사업들을 발굴하기 위한 M&A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김연수 대표는 지난 5월 본인이 대표를 맡고 있는 HCIH를 통해 약 500억원의 지분을 인수했으며, 현재 HCIH는 한컴의 10%의 지분을 보유한 2대 주주이다.

[사진 제공=한글과컴퓨터]

더퍼블릭 / 김수호 기자 shhaha0116@daum.net 

더퍼블릭 / 김수호 shhaha0116@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