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7월 복날 치킨 매출 전년대비 39%↑...MZ세대 중심 ‘복날에 치킨’ 인식 확산

bhc치킨, 7월 복날 치킨 매출 전년대비 39%↑...MZ세대 중심 ‘복날에 치킨’ 인식 확산

  • 기자명 김수호
  • 입력 2021.07.23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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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퍼블릭=김수호 기자] bhc치킨은 올해 초복과 중복 등 7월 복날 매출을 분석한 결과 치킨 매출이 전년대비 39% 늘어났다고 23일 밝혔다.

초복 당일인 지난 11일 매출은 전년대비 25% 늘어났으며 전주 같은 요일에 비해 55% 증가했다는 것.

지난 21일 중복의 경우 전년대비 55% 늘어났으며 전주 같은 요일에 비해 133% 늘어나는 등 폭발적인 주문량을 보였고, 지난해 중복이 주문량이 많은 일요일임을 감안하면 올해 폭발적인 매출 증가는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7월 복날 매출이 전년대비 35% 증가한데 이어 올해도 39% 늘어나 해를 거듭할수록 치킨이 복날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는 것이 bhc 측의 평가다.

bhc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복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의 대안으로 치킨을 많이 찾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9년과 2020년 7월 일별 매출 중 초복이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인데 이어 올해 역시 7월 중 중복이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복날 특수를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올해 초복과 중복에 가장 많이 팔린 메뉴는 닭 날개와 다리 부위로만 구성된 부분육 메뉴인 ‘콤보 시리즈’였으며 두 번째로 많이 팔린 메뉴는 ‘뿌링클’로 복날에도 어울리는 메뉴로 역시 높은 인기를 보였다고 부연했다.

bhc치킨은 최근 소비 트렌드로 배달문화가 정착되고 젊은 층 중심으로 ‘복날에 치킨’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어 치킨업계는 예전에 없었던 ‘복날 특수’가 확고히 자리 잡았으며, 이러한 복날 특수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와 관련해 bhc치킨 관계자는 “치킨업계는 물론 치킨 판매를 병행하는 다른 외식 브랜드들도 복날 특수를 잡기 위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bhc치킨]

더퍼블릭 / 김수호 기자 shhaha0116@daum.net 

더퍼블릭 / 김수호 shhaha0116@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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