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7월 복날 치킨 매출 전년대비 39%↑...MZ세대 중심 ‘복날에 치킨’ 인식 확산

김수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7-24 09:23:3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더퍼블릭=김수호 기자] bhc치킨은 올해 초복과 중복 등 7월 복날 매출을 분석한 결과 치킨 매출이 전년대비 39% 늘어났다고 23일 밝혔다.

초복 당일인 지난 11일 매출은 전년대비 25% 늘어났으며 전주 같은 요일에 비해 55% 증가했다는 것.

지난 21일 중복의 경우 전년대비 55% 늘어났으며 전주 같은 요일에 비해 133% 늘어나는 등 폭발적인 주문량을 보였고, 지난해 중복이 주문량이 많은 일요일임을 감안하면 올해 폭발적인 매출 증가는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7월 복날 매출이 전년대비 35% 증가한데 이어 올해도 39% 늘어나 해를 거듭할수록 치킨이 복날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는 것이 bhc 측의 평가다.

bhc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복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의 대안으로 치킨을 많이 찾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9년과 2020년 7월 일별 매출 중 초복이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인데 이어 올해 역시 7월 중 중복이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복날 특수를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올해 초복과 중복에 가장 많이 팔린 메뉴는 닭 날개와 다리 부위로만 구성된 부분육 메뉴인 ‘콤보 시리즈’였으며 두 번째로 많이 팔린 메뉴는 ‘뿌링클’로 복날에도 어울리는 메뉴로 역시 높은 인기를 보였다고 부연했다.

bhc치킨은 최근 소비 트렌드로 배달문화가 정착되고 젊은 층 중심으로 ‘복날에 치킨’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어 치킨업계는 예전에 없었던 ‘복날 특수’가 확고히 자리 잡았으며, 이러한 복날 특수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와 관련해 bhc치킨 관계자는 “치킨업계는 물론 치킨 판매를 병행하는 다른 외식 브랜드들도 복날 특수를 잡기 위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bhc치킨]

 

더퍼블릭 / 김수호 기자 shhaha0116@daum.net 

 

[저작권자ⓒ 더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롯데하이마트,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와 협업…디지털 콘텐츠로 MZ세대와 접점 확대2021.04.19
"MZ세대는 패션 이렇게 즐긴다"...챌린지·영상 룩북 등 해시태그로 보는 패션 트렌드2021.04.27
플레이리스트, ‘내지구’ IP 활용 콘텐츠 공모 이벤트 실시…“MZ세대가 창작”2021.04.27
하나은행·넷마블, MZ세대 위한 혁신적 디지털금융서비스 제공 MOU2021.05.11
해외여행길 막힌 MZ세대, 스크린골프로 갈증 해소…전년 대비 매출 21% ↑2021.06.07
'20-30 MZ'세대 꿈의 직장 '카카오'의 불편한 민낯[추적]2021.06.09
KT MZ브랜드 Y,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개…14일부터 2차 Y 아티스트 선발2021.06.12
위니아딤채, MZ세대 겨냥 ‘위니아 컬러팝 전자레인지’ 출시…“개성 있는 디자인·컬러”2021.06.15
메타버스와 아바타, MZ세대가 창조한 또 따른 산업계2021.06.15
롯데홈쇼핑, MZ세대 겨냥 콘텐츠 확대...‘히든트랙 스페셜 콘서트’ 티켓 판매2021.06.21
우리은행, MZ세대 '첫급여 우리적금' 가입 이벤트 실시2021.06.27
당도 높아지니, 고객 연령이 낮아져?…이마트 초(超) 당도 상품, MZ세대에 각광2021.06.27
신한은행, MZ세대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공간 ‘쏠 라운지’ 오픈2021.06.28
홈앤쇼핑, MZ세대 공략 위해 모바일 앱 편의성 강화...“원터치 로그인 도입”2021.07.05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레모나 한정판 출시...MZ세대 타켓 컬래버레이션2021.07.05
KT엠모바일 알뜰폰, 지니뮤직·네이버페이 쿠폰 요금 출시… MZ 공략 강화2021.07.13
LF, ‘라푸마’ 리론칭...“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될 것”2021.07.14
롯데홈쇼핑, 나르샤·채리나 등 역주행 스타들과 연계한 모바일 콘텐츠 기획...MZ세대 중심의 복고열풍 합류2021.07.15
이마트, ‘민트초코 모음전’ 진행...MZ세대 소비자 겨냥2021.07.19
롯데홈쇼핑, MZ세대 직원 대상 ‘게임 체인저 오디션’ 진행...“MZ세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혁신 경영 이뤄갈 계획”2021.07.22
bhc치킨, 7월 복날 치킨 매출 전년대비 39%↑...MZ세대 중심 ‘복날에 치킨’ 인식 확산2021.07.24
‘4조 2교대’ 근무 체계 자리 잡나…MZ세대, 워라벨 요구 늘어나2021.07.25
LG전자, Life’s Good 캠페인 영상 1억뷰 돌파...MZ세대와 소통 담아2021.07.28
메타버스에 곰표밀 맥주까지…CU편의점, MZ세대 겨냥 상품출시 ‘속속’2021.07.28
KT Y, 비비와 MZ세대 참여로 만든 신규 음원 ‘WHY Y’ 발매…타이거JK 피처링2021.07.30
아시아나- MIC SWG, ‘SNS 콜라보 챌린지 이벤트’… '참여형 캠페인' 통해 MZ세대 소통 강화2021.08.02
서울시 'MZ세대' 첫 분석 "약 343만 명 직장따라 이직은 얼마든지"2021.08.04
하이트진로, 진로 팩소주 모양 백팩 400개 한정 출시...MZ세대 소통 강화2021.08.04
롯데건설, ‘메타버스’ 활용… MZ 마케팅 참전2021.08.05
메타버스 바람 탄 건설업계…키워드는 ‘MZ세대’와 ‘안전’2021.08.09
Core-MZ 세대, “메타버스의 가능성으로 생산과 소비의 패러다임을 뒤 바꿀 것이다”2021.08.10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기획 특집

주요기사

NEWStop 10

최신 기사

s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