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대장동 진실, 李 후보는 ‘특검’으로 답할 것”

野 “대장동 진실, 李 후보는 ‘특검’으로 답할 것”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12.14 15: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김은혜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특검’을 통해 진실을 밝힐 것을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14일 “‘전두환 전 대통령’ 발언이 결코 덮을 수 없는 ‘대장동의 진실’. 이재명 후보는 특검으로 답하라”는 제하의 논평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지난 주말, 비극적인 선택으로 생을 마감한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의 발인식이 조용히 치러졌다”며 운을 뗐다.

이어 “‘대장동 별동대’로 불린 성남시설관리공단 기술지원 TF팀의 원조이자, ‘시장님의 명’이라면서 성남 도시개발공사 사장의 사퇴를 관철하는 일까지 감당했던 고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도 윗분도 아닌, 고인이 감당하고 떠날 일이 아니었다”고 규탄했다.

김 대변인은 또 “단군 이래 최대 치적을 고인에게 맡긴 이 후보는 그러나 정작 고인에 대한 일성으로 ‘어쨋든 뭐, 명복을 빕니다’라며 남 얘기하듯 마감하고서는 ‘전두한 호평’으로 세상을 뒤흔들었다”며 질책했다.

그는 이 후보를 향해 “5·18 원혼이 깃든 광주에 가서는 ‘어떠한 경웅도 용서를 받을 수 없는 학살반란법’이라며 비석을 능히 밟던 후보가, 전두환 전 대통령과 인연이 깊은 대구경북지역에 가선 ‘경제를 제대로 움직인 성과는 맞다’는 말로 5·18 유족들과 국민들의 마음을 혼란스럽게 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불필요한 혼선 덕에 이재명 후보의 발목을 잡을 대장동 특검이 잠잠해지는 ‘낙수효과’는 분명히 생겼다. 그러나 폭탄발언의 포연으로 대장동 게이트가 덮이지는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끝으로 김 대변인은 “고인이 품고 떠난 대장동의 진실은 이제 남은 설계자가 밝혀야 한다”며 특검을 도입할 것을 재차 강조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법제사법위원회에 ‘대장동 특검법’ 상정을 거듭 요청했지만 민주당의 거센 반발로 특검법은 상정되지 않았다.

이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특검을 도입하자고 수없이 반복하고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푱게 여러 차례 특검을 하자고 했다. 법사위에도 특검법을 상정하자고 여러 차례 제안했으나 민주당이 끝내 상정을 거부했다”고 비판했다.

한편 민주당 선대위 관계자는 “대선까지 3개월이 채 안남았다”며 “대선 전까지 특검 수사 결론이 나오기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