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게임요소 가미한 ‘타이밍 적금’ 선보인다

하나은행, 게임요소 가미한 ‘타이밍 적금’ 선보인다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10.13 15: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위젯으로 빠르게 입금할 수 있는 ‘하나 타이밍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타이밍 적금’은 추가 금액을 입금하는 방식에 게임UI(user interface)를 접목하여 버튼을 두드리면 설정한 금액만큼 입금이 된다. 버튼을 두드려 입금한 횟수가 기준이 되어 우대금리도 제공하는 신개념 적금 상품으로 게임적인 요소를 가미했다. 특히 유연한 변화를 즐기는 MZ세대의 특성에 맞춰 손님이 직접 버튼의 이미지와 문구를 개성에 맞게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하나 타이밍 적금’만의 위젯으로 스마트폰에 설정해 위젯을 누르면 입금 버튼까지 바로 접근되어 빠르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적금 전용 알림 신청 시 매일 저축 타이밍을 알려준다.

이 적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원 이상이며 6개월의 짧은 만기로 최대 5회까지 재예치가 가능하며 2회의 분할 인출이 가능한 유연한 상품이다. 금리는 최대 1.7%이다.(21.10.13 기준, 세전, 연이율)

하나은행 DailyBanking본부 관계자는 “하나은행에서 이제껏 시도하지 않았던 게임적인 요소와 위젯을 통한 입금 프로세스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사로잡고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하나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가입금액에 상관없이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가입 축하금 1000 하나머니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애플워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매일 게임버튼을 두드리면 최대 3000 하나머니까지 추가적인 리워드를 제공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