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케이클라비스자산운용과 업무협약…디펠로퍼 변신 돌입

롯데건설, 케이클라비스자산운용과 업무협약…디펠로퍼 변신 돌입

  • 기자명 김강석
  • 입력 2022.05.25 15: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롯데건설은 지난 24일 롯데건설 본사 대회의실에서 케이클라비스자산운용과 ‘부동산개발 투자펀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단순 시공을 넘어 사업 발굴과 기획부터 금융조달, 건설, 운영 관리까지 사업 전체를 총괄하는 종합 디벨로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부동산스페셜 블라인드펀드’와 ‘물류센터 블라인드펀드’ 등 부동산 개발 전문 투자펀드를 조성해 신규 부동산 개발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사업 진행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펀드를 통한 간접투자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의 사업성과 설계 검토, 시공 및 공사관리업무 등 전반적인 개발사업의 전문성을 제공하게 된다. 케이클라비스자산운용은 금융구조 설계 등 금융자문 및 금융투자 업무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파트너쉽 관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케이클라비스의 검증된 투자 역량과 당사의 개발 역량을 통해 시너지 창출해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종합 디벨로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대형 복합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현재 공사 중인 마곡 MICE 복합개발사업은 지난해 5월 착공에 돌입해 오는 2024년 9월 준공 예정이다. 인천 검단신도시 101 역세권 개발사업은 올해 하반기 착공 예정이고, 이천 덕평 물류센터 사업도 진행 중이다.

[사진=롯데건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