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미사강변도시, 서울 동부권 지식산업센터 새로운 메카로 급부상

하남 미사강변도시, 서울 동부권 지식산업센터 새로운 메카로 급부상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12.17 15: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섹션형 지식산업센터 ‘미사 동일넥서스’ 의료·유통·자동차시설 입주 가능

 

▲ 사진 : 미사 동일넥서스 투시도 (사진제공 : 동일코퍼레이션)

오피스텔의 주택 가구수 산입 등 정부의 전반적인 부동산 규제로 주택시장은 물론 수익형 부동산시장도 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대체상품으로 지식산업센터를 주목하고 있다. 특히, 수도권의 각종 개발호재가 풍부한 곳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가 입주자 및 투자자에게 주요 관심 대상으로 주목 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정부 규제를 받지 않는 데다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금융 지원 폭도 넓기 때문이다. 오피스텔이나 상가 등에 비해 공급이 많지 않았기에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미사강변도시가 서울 동부권의 신흥 지식산업세터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가 수익형 부동산의 대체 투자상풍으로 떠오른 데다, 서울 도심권의 임대료가 상승하고 소규모 창업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의 증가로 사무실 수요가 늘어나면서 서울에서 출퇴근이 가능한 직주근접형 지식산업센터가 주목을 받고 있어서다.   

미사강변도시는 서울의 강동구와 접해 있고 미사대로를 이용하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및 하남시내 이동이 편리하며 미사 IC,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도로가 인접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특히 지하철5호선 연장선인 미사역이 지난 8월에 개통되면서 지하철로 잠실까지 30분, 강남과 광화문까지도 5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더 좋아졌다.

미사강변신도시 내 자족지구와 업무지구는 약 16만평으로 서울 서부지역 최대산업단지인 구로디지털단지에 버금가는 면적이다. 미사강변신도시는 자족용지가 17%, 주거용지가 19%, 공원녹지가 49%로 산업과 주거가 공존하고 약 10만여명을 수용하는 성공한 신도시로 인근의 개발 이슈들을 감안하면 향후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곳이다.

미사강변도시는 주거·교육·문화 등 생활 인프라를 갖춘 계획 신도시로 지식산업센터의 임직원들은 주거 및 생활비 부담까지 덜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미사강변도시는 인구 9만이 넘는 서울의 배후 주거지로 자리매김하였고 현재도 여전히 성장 중이다. 각종 개발호재도 많아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유명한 동일하이빌이 서울 동부권 지식산업센터의 메카로 떠오른 미사강변도시에 새로운 개념의 지식산업센터 ‘미사 동일넥서스’를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미사 동일넥서스’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에 들어선다. 이 지역은 U2 지구로 하남자족시설 중 유일하게 의료시설·유통시설·자동차시설 등 관련업종이 입주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하4층~지상 10층 규모로 섹션오피스 229실, 기숙사135실, 근린생활시설 29실이 분양된다. 섹션오피스는 3.3·㎡당 600만원대, 기숙사는 900만원 선이다. 계약금 10% 중도금 50%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입주 시 70~80%선에서 저리의 정책자금 대출이 가능하다. 

‘미사 동일넥서스는’ 하남미사지구 지족시설용지에 있어 8월 지하철 5호선의 연장 개통으로 미사역 풍산역 강일역의 트리플 역세권 혜택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강남까지 약 10Km로 승용차로 20분이면 진입할 수 있다. 서울에서도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인근에 코스트코가 인접해 있고 스타필드도 가까워 지역개발 이슈의 최대 수혜지로도 손색이 없다. 강동업무단지 등 약 7만명의 배후 수요로 임대수요도 아주 풍부하다 그만큼 잠실이나 강남의 대체 지식산업센터로서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인근의 대규모 주거지역인 남양주 다산신도시나 송파 위례신도시에서도 출퇴근이 용이한 거리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섹션형 지식산업센터다. 소형 모듈로 소규모업체의 니즈에 맞는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하고 오피스를 확장할 경우 내부 기둥이 거의 없어 공간 활용도가 높고 기업 업무 특성에 맞는 다양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주)동일코퍼레이션이 시행을 위탁하고 우리자산신탁이 시행, 중우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에 있으며, 언제든지 관람이 가능하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