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일렉트릭, 플라스포(PLASPO) 인수‥친환경 전력사업 경쟁력 ‘강화’

현대일렉트릭, 플라스포(PLASPO) 인수‥친환경 전력사업 경쟁력 ‘강화’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2.02.04 16: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현대중공업그룹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현대일렉트릭이 전력변환장치 전문 기업 ‘플라스포(PLASPO)’를 인수,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기술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2001년 설립된 플라스포는 신재생에너지용 전력변환장치를 비롯해 태양광 발전 및 에너지 관리 솔루션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현대일렉트릭은 4일 공시를 통해 플라스포의 지분 61.8%를 228.7억원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 본계약은 이달 중으로 체결한다.

현대일렉트릭은 기존 주주가 보유한 구주 53.8%를 인수하는 한편,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추가 지분을 취득해 플라스포의 경영권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현대일렉트릭은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한편 현대일렉트릭은 플라스포의 전력변환장치와 연계한 ESS 개발을 통해 민간 및 공공 ESS 보급 사업과 함께 북미, 유럽 등 해외의 분산형 전원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일렉트릭은 자사의 지능형 에너지솔루션인 인티그릭(INTEGRIC)에 플라스포가 보유한 풍력 및 태양광, 연료전지 등 신재생 에너지의 발전 기술 노하우를 결합, 신재생에너지 솔루션 사업 선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