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순환경제 산업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표창

신한은행, ‘순환경제 산업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표창

  • 기자명 김강석
  • 입력 2021.12.24 15: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3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순환경제 산업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표창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순환경제 산업대전’은 순환경제 관련 산업 발전 및 육성을 위한 정책 기술 정보교류 및 비즈니스의 장으로써 산업부문의 순환경제 전환을 통해 저탄소 친환경화의 필요성을 알리고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에 대해 표창을 수여하는 행사다.

순환경제란 원료·설계·생산·사용·재자원화를 통해 전 과정에서 자원이용 가치를 극대화하는 친환경경제를 말한다.

이번 행사는 ▲정책·기술 컨퍼런스 ▲청정생산분야 유공포상 ▲순환경제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으며 신한은행은 순환경제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과 함께 ‘탄소중립과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ESG 추진현황’을 우수사례로 발표했다.

신한은행은 우수사례 발표에서 신한금융그룹의 동아시아 금융기관 최초 탄소중립 선언, 탄소중립을 위한 글로벌 이니셔티브 가입, 탈석탄 금융 선언과 신한은행이 오는 2022년 6월 시행되는 1회용컵 보증금제도 자금관리 전담은행으로 선정되는 등의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활동들을 발표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ESG라는 명확한 비전 아래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ESG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Wonderful World’에 발맞춰 긍정의 선순환을 이루기 위한 ESG 활동에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신한은행]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