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웅래 의원 “전문성 고려한 고승범 금융위원장 인사 환영... 가상자산 시장 안정화 위해 최선 다해야”

노웅래 의원 “전문성 고려한 고승범 금융위원장 인사 환영... 가상자산 시장 안정화 위해 최선 다해야”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08.06 15: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웅래 의원, “전문성과 역량에 기초한 금융위원장 인사 환영”, “혼탁한 가상자산 시장 안정화 하고 미래 산업으로 키워내는데 주력해야 할 것”이라 주문

▲  노웅래 국회의원 (사진=의원실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노웅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장, 서울 마포갑)이 6일, 고승범 금융위원회 위원장 내정에 대해 환영의 의사를 표했다.


신임 금융위원회 위원장으로 재정된 고 후보자는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사무처장, 금융정책국장 등을 역임했으며, 금융 정책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노웅래 의원은 이번 금융위원장 인사에 대해 “코로나19 대응 금융지원, 디지털 금융 혁신 등의 중요한 현안이 산적해 있는 시점에서 전문성에 기반한 이번 정부의 결정을 환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특히 통제하기 어려울 정도로 급속하게 성장한 가상자산 시장에 대해 금융위가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야 한다”며 “특금법 시한인 9월까지 실명계좌 등 요건 미충족으로 신고를 하지 못하는 가상자산 거래소에 대해서는 원칙대로 폐쇄 등 강력한 조치를 해야 한다” 고 주문했다.

이러한 주문은 그동안 금융위원회가 가상자산에 대한 관리·감독과 제도개선 권한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주무 기관으로서 제대로 된 역할을 하지 못했다는 비판을 의식한 것이다. 또한 가상자산 시장에 대해 정책적 일관성을 유지해야 시장의 안정화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노 의원은 보고 있다.

노웅래 의원은 “시장의 안정화와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이야 말로 정부가 투자자를 보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이라며, “혼탁한 가상자산 시장을 안정화 하고 투자자를 보호하는 제도 마련과 함께 미래 금융산업으로 키워낼 수 있도록 금융위가 적극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