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고양시, 창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창업 역량 고도화할 것"

동국대-고양시, 창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창업 역량 고도화할 것"

  • 기자명 홍찬영
  • 입력 2021.09.15 15: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홍찬영 기자]동국대학교가 창업 발전을 위해 고양시와 손잡았다.

동국대 창업원은 지난 9일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28청춘창업소 청년광장에서 고양시와 창업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고양시는 관내 9개 창업지원기관으로 구성된 ‘창업지원협의체’와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이재준 고양시장과 이광근 동국대 창업원장 등 9개 창업지원기관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 ▲28청춘창업소 시설 참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에 고양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창업지원협의체는 동국대 창업원을 비롯해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 ▲한국항공대학교 산학협력단 ▲중부대학교 산학협력단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산업진흥원 등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고양시와 창업지원협의체는 고양시 창업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며 창업지원 현황 및 인프라, 기획사업 등 정보를 공유한다. 또, 고양시 창업기업을 발굴 및 추진하며 기관 간 창업기업 연계 육성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창업지원협의체는 고양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공동개최하는 '2021년 하반기 고양IR 데이' 행사에 각 기관에서 지원하는 우수한 기업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2022년에는 '고양시 창업페스티벌'을 공동 기획 및 진행할 예정이다.

이광근 창업원장은 “동국대 창업원은 동국대 서울캠퍼스 및 BMC캠퍼스의 창업역량을 고도화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동국대와 경기도, 고양시의 창업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홍찬영 기자 chanyeong8411@thepublic.kr 

더퍼블릭 / 홍찬영 chanyeong841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